인크로스에서 제공하는 [마켓인사이트] 음성 광고편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아래 내용을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서론]
a. 스마트 스피커 보유 현황 및 음성 광고 인지
b. 점점 매력 있게 느껴지는 음성 광고, 스마트 스피커 음성 광고에 대한 이용자 반응
c. AI 음성 서비스는 '쇼핑'과 '음악'이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될 것
[본론]
a. 음성 비서 이용 시 주 사용 기능은 '음악 감상', 그 다음은 '날씨 확인'과 '재미있는 질문'
b. 스마트 스피커로 주로 구매하는 물품은 '식료품/잡화'와 '청소용품'
c. '스마트폰', '자동차'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발현되는 음성 서비스
d. AI 스피커로 가장 많이 하는 게 '음악 감상?' 그럼 스트리밍 서비스에 광고를 넣자!
e. 날씨를 물으면 '영어로 알려드릴까요?', '치킨 배달 어떠세요?'... 대화에 녹인 추천 광고
f. NUGU 내비 속 음성 광고, '주유소', '카페' 등 오프라인 매장 광고도 가능하다
[결론]
a. 스마트폰·디바이스 연동한 인앱 음성 광고, 활용성 높아질 것
b. 스마트 스피커의 '제언형 발화'를 음성 광고 구좌로 활용
c. [한계점] 음성 서비스 유용하지만... 귀 좀 열어 줄래? 음성 인식률 낮은 음성 서비스
d. [개선점] 국내 소비자들의 스마트 스피커 이용 정황 및 행태 관련 연구 필요
리포트는 출처 링크 혹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