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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마코·39·2024. 10. 08

스타벅스, 월 9900원 버디 패스 출시... 커피 구독 시대 열리나?

10월 둘째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


📰 스타벅스, 월 9900원 '버디 패스' 출시... 커피 구독 시대 열리나?
📰 러닝크루 민원 증가, 지자체가 나섰다
📰 네이버플러스, 월 4900원으로 넷플릭스와 협력해 쿠팡에 맞선다

📰 쿠팡이츠 9월 이용자 사상 최대... 배민 이용자 수는 감소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  유통업계, MZ세대의 SNS 탐색에 발맞춰 이색 마케팅으로 승부본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1️⃣ 스타벅스, 월 9900원 '버디 패스' 출시... 커피 구독 시대 열리나?

스타벅스 코리아는 10월1일부터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를 시범 운영을 시작합니다. '버디 패스'란 30일간 구독료 9900원으로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리 비용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됩니다. 스타벅스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의 '버디 패스' 출시는 커피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합니다. 충성 고객이 많은 스타벅스가 구독 서비스를 출시 한 것은 단순한 가격 할인을 넘어 고객 충성도 강화와 매출 증대를 동시에 노린 것이기 때문입니다. 원문보기


🤔 스타벅스가 오후 2시부터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전략은 피크타임을 피한 것으로 보여요. 이러한 시간대 전략이 매출 증대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2️⃣ 러닝크루 민원 증가, 지자체가 나섰다

최근 인기를 끌고 ‘러닝크루’ 관련한 소음과 통행 방해 등 민원이 쏟아져 각 구청이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는 반포종합운동장에서 5인 이상 단체 달리기를 제한하고, 2m 간격을 지키도록 하는 내용의 규칙을 시행했습니다. 송파구도 석촌호수에 단체 러닝을 자제하는 현수막을 내걸었고, 성북구청 또한 "산책로에서 길을 막고, 소음을 유발하는 단체(러닝크루)가 있다”는 민원을 받고 성북천 인근에 ‘한줄로 달리기’를 장려하는 현수막을 설치했습니다. 한편, 서울시는 러닝크루 프로그램을 통해 러닝크루를 장려해왔다는 점에서 지자체의 규제와 엇박자를 보이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를 과도기적 현상으로 보며, 시간 조절 등을 통해 갈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


🤔 러닝크루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지만, 동시에 소음과 통행 방해 등의 문제로 인한 갈등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러닝크루 문화의 긍정적인 측면을 유지하면서도 다른 시민들과의 공존을 위해 어떤 방안이 필요할까요?



3️⃣ 네이버플러스, 월 4900원으로 넷플릭스와 협력해 쿠팡에 맞선다

네이버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 '네이버플러스'가 새로운 혜택을 추가하며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오는 11월 말부터 네이버플러스 회원들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제공하며, 월 4900원(연간 이용권의 경우 월 3900원) 요금에 네이버 쇼핑 적립, 무료배송, 요기요 무료배달,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영화관 할인, 웹툰·OTT 등 콘텐츠 제공 등 혜택을 늘리고 있어요. 배달앱, OTT와 제휴를 맺어 쿠팡 와우와 유사한 구성을 만들어 경쟁에 나선 것입니다.  쿠팡이 자사의 로켓배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계열사 서비스를 묶어 제공하는 반면, 네이버는 자사 서비스뿐 아니라 외부 서비스와 제휴에 나서며 경쟁력을 키우는 상황입니다. 원문보기


🤔 네이버의 넷플릭스 이용권 제공은 단순한 혜택 추가를 넘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여요. 이번 제휴로 네이버와 넷플릭스는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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