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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5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유튜브 쇼츠, 길이 3분으로 확대 외

2024.10.15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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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튜브 쇼츠, 길이 3분으로 확대

유튜브는 15일부터 쇼츠의 최대 길이를 기존 60초에서 3분으로 확대한다. 이는 크리에이터 요청을 반영한 변화로, 더 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다. 또한 유튜브는 쇼츠 템플릿 기능과 시청자 맞춤 설정 옵션을 강화했다.

 


 

2. 네이버, 인물정보에 SNS 연동 강화

네이버는 인물정보 검색에서 인스타그램·틱톡 등 SNS 연동 기간을 확장하며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인스타·틱톡 콘텐츠는 90일간 노출되며, 유튜브·네이버TV는 같은 기간으로 조정되었다. 네이버는 MZ세대의 이용 패턴을 반영해 검색 품질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3. 통신사, 오프라인 체험 공간 강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2030 청년층을 겨냥해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통신사들이 청년 세대 겨냥에 집중하는 이유는 미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다수 2030세대가 알뜰폰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4. 제일기획·이노션, 런던국제광고제 휩쓸어

제일기획과 이노션이 2024 런던국제광고제에서 각각 17개와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캠페인으로 금상 4개를 포함해 다수의 상을 받았고, 이노션은 독립 언론 지지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두 광고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았다.

 


 

5. 구글, 앱스토어 개방 명령 보류 요청

구글은 앱스토어 '플레이' 개방 명령이 자사와 안드로이드 생태계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며 미국 법원에 보류를 요청했다. 캘리포니아 법원은 구글에 타사 앱스토어 허용과 결제 방식 다양화를 명령했으나, 구글은 항소를 준비 중이다. 법원의 결정이 구글과 모바일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6.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부동산 직거래 증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줄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당근' 등을 통한 부동산 직거래가 늘고 있다. 중개수수료 부담이 높은 고가 아파트 거래도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직거래는 위험 요소도 적지 않으므로 매물 방문 확인, 등기부등본 확인, 계약서 항목 검토, 매도인 신원 확인 등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7. 일본 직구, 불법 대리결제 급증

라쿠텐페이 등 일본 결제사들이 해외카드 등록을 제한하면서 불법 대리결제업자들이 늘고 있다. 통 카카오톡 오픈방을 통해 거래 접수를 받으며, 건당 수수료는 구매물품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대리결제는 사기 피해 위험이 높고, 쇼핑몰 약관 위반 소지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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