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페이스북 보다가 나도 이런 광고해 보고 싶은데 이게 무슨 광고인지, 어디 나오는 광고인지 찾고 싶어도 광고 이름을 몰라서 찾기 힘든 경우가 있잖아요? (설마 저만 그런 건가요...)
그런 이유로..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종류와 노출 위치에 대해 정리해 왔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형식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슬라이드쇼, 인스턴트 경험, 컬렉션’형식이 있습니다.
※ 광고 목표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형식, 광고 노출 위치가 달라져요! 미리 광고 목표에 맞는 형식 및 노출 위치인지 꼭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게시글 하단에 목표와 노출 위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형식을 정리한 이미지 참고 부탁드려요!!
이미지 형식
동영상 형식
슬라이드 형식
슬라이드쇼 형식
|
인스턴트 경험 (캔버스 광고)
인스턴트 경험은 캔버스 광고의 이름이 바뀐 거에요!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광고를 누르면 펼쳐지는 전체 화면을 얘기한답니다😊 상세페이지처럼 스크롤을 내리면 쭉 나오는 광고인데 이미지 한장으로 내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어려울 때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인스턴트 경험은 위 링크에서 영상을 한 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어떤 광고인지 훨씬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그리고 인스턴트 경험은 모바일에 최적화돼서 표준 모바일 웹보다 15배 빠르게 로딩된다고 하네요. 광고관리자에서 트래픽, 전환 등 인스턴트 경험에 사용할 수 있는 목표를 선택하고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인스턴트 경험에 사용할 수 있는 목표 - 트래픽(웹사이트 클릭 및 앱 참여) - 브랜드 인지도 - 도달 - 참여(게시물 참여) - 전환 - 동영상 조회 - 매장 유입 - 앱 설치 |
컬렉션 광고
컬렉션 광고는 사람들이 휴대폰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찾고,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광고 형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커버 이미지(또는 동영상)와 함께 4개의 제품 이미지가 나타나요. 컬렉션 광고를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전체 화면 인스턴트 경험으로 열리는 주요 이미지나 동영상 아래에 제품이 표시됩니다.
※ 인스타그램 컬렉션 광고에서는 주요 이미지 아래에 3개의 제품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캠페인을 진행할 때, 페이스북에 표시될 4개의 제품을 선택하면 그 중에서 3개 이미지가 인스타그램에서 자동으로 선택된다고 해요.
페이스북 광고 노출 위치
페이스북
- 페이스북 피드: 컴퓨터 및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웹, 앱에 접속하는 사람들의 뉴스피드에 광고가 노출.
- 페이스북 오른쪽 칼럼: 컴퓨터에서 페이스북을 둘러보는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인스턴트 아티클: 모바일 앱 내의 인스턴트 아티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주문형 동영상과 페이스북의 승인된 특정 파트너 그룹의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에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Marketplace: 광고가 Marketplace 홈페이지에 노출되거나 페이스북 앱에서 Marketplace를 둘러보는 사람들에게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스토리: 광고가 사람들의 페이스북 스토리에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검색결과: 광고가 관련 페이스북 및 Marketplace 검색 결과 옆에 노출됩니다.
- 페이스북 비디오(동영상) 피드: 동영상 광고가 페이스북 Watch와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동영상 전용 환경에서 유기적 동영상 사이에 노출됩니다.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가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출됩니다.
- 인스타그램 피드: 모바일 기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바일 피드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인스타그램 탐색탭: 누군가 사진이나 동영상을 클릭하면 광고가 둘러보기 환경에 노출됩니다.
Audience Network 및 Messenger
- Audience Network 네이티브, 배너 및 삽입광고: 광고가 Audience Network의 앱에 노출됩니다.
- Audience Network 보상형 동영상: 사람들이 앱에서 앱 내 통화나 아이템과 같은 보상을 받는 대가로 시청하는 동영상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Messenger 홍보 메시지: 광고가 Messenger에서 비즈니스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메시지 형태로 노출됩니다.
- Messenger 스토리: 광고가 사람들의 Messenger 스토리에 노출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