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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yment Insights·115·2024. 09. 26

커머스 플랫폼, 카드 프로모션 200% 활용법

거래액 60% 증가, ROAS 1,780% 상승
매출을 높이는 카드사 프로모션, 우리도 할 수 있을까요?



포트원 고객사 중 한 곳인 한정판 리셀 커머스 플랫폼 K사는 카드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극대화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 기간 내 거래액이 약 2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마케팅 프로모션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 중의 하나인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수익률)는 약 2,000% 상승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로스 해킹에 효과적인 카드사 프로모션은 어떻게 준비하고 운영해야 할까요?



카드 프로모션 효과

카드 프로모션은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특히 단기간에 빠른 사용자획득(User Acquisition)과 매출 성장을 끌어내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죠. 소비자를 통해 실제 구매가 이루어져야만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 대비 수익(ROI)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드프로모션은 크게 청구할인과 즉시할인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할인 시점 차이로 구분이 됩니다.

청구할인은 결제 이후 카드 대금 청구서 발송 시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카드로 100,000원 결제를 하면 추후 청구서에 10,000원 할인이 적용되어 최종 청구 금액이 90,000원이 되는 경우입니다. 할인 적용이 청구서 발송 시에 이루어져 소비자는 할인 혜택을 나중에 확인할 수 있지만, 신용카드 한도 관리 측면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시할인은 상품이나 서비스 결제 금액에서 바로 할인이 적용되어 할인된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할인 혜택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 혜택을 실시간으로 체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사 프로모션,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카드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운영, 관리하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카드사와의 프로모션 운영방안 협의’로 카드사와 프로모션 범위, 예산, 기간 등을 조율하고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는 ‘프로모션 관리시스템’으로 행사기간, 총예산, 할인방식, 최대 할인 금액과 최소 결제금액 등 다양한 옵션의 프로모션 관리를 설정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특히, 카드 프로모션은 결제 단계에서 소비자 안내 및 진행이 이루어져 해당 설정이 결제 페이지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 정산 대사 시스템’입니다. 카드 프로모션의 경우, 단기간에 많은 결제 건이 발생하기 때문에 프로모션 운영 후 카드사에 정산 요청을 위한 결제 내역 정리 및 실제 정산 되는 금액과의 대사 과정을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기 위해 일반적으로 프로모션 담당자가 카드사 담당자를 만나 긴밀한 협의 과정을 통해 정규 예산 편성을 받게 됩니다. 이후 프로모션을 조건에 맞게 집행하고, 운영하는 담당자의 배정이 필수적입니다.




카드사 프로모션 우리 서비스도 할 수 있을까? 할 수 있어요!

카드 프로모션 진행을 위해서는 카드사와 고객사간의 프로모션 운영방안 협의가 필수적입니다. 이 부분이 스타트업이나 성장 중인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단계입니다. 매출액이 어느 정도 나더라도 카드사 프로모션 부서에서는 비교적 리스크가 적은 대기업 규모의 비즈니스와 진행하는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포트원과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프로모션을 위해서 필요했던 시스템적인 부분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리자 콘솔을 통해 총 예산, 프로모션 일정, 할인방식 등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포트원은 결제 체크아웃 페이지까지 제공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카드사를 선택하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한 프로모션 값이 자동으로 적용되어 별도 개발 없이 프로모션 운영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리셀 커머스 플랫폼 K사의 사례처럼 포트원은 국내 주요 8개 카드사 파트너십을 통해 카드 프로모션을 위한 예산 확보, 프로모션 일정, 협의 과정 등 그동안 기업이 단독으로 지원하기 어려웠던 모든 부분에 걸쳐 지원해 드립니다. 포트원의 지원으로 먼저 진행해 보고,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면 그때 내재화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트원은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프로모션을 운영할 준비가 될 때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장에 결제 인프라가 중요한 이유

카드 프로모션은 그 어떤 프로모션보다 결제 전환율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쳐 효과적인 매출 극대화를 돕기 때문에 결제 환경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객의 결제 편의를 위해 간편 결제, 내통장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함께 제공하는 것은 이제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서 결제대행사마다 연동 스펙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포트원의 통합 결제 API가 시간을 단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포트원에서는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부스트 하기 위해 메이저 카드사들과 협력해 2024년 하반기 즉시 할인 프로모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결제 연동부터 결제를 기반으로 한 카드사 프로모션까지 포트원과 함께 시작하세요!


- 원본 아티클 보러 가기 : [포트원] 한정판 리셀 커머스 플랫폼 K사, 카드 프로모션으로 200% 성장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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