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가 일단 렌탈 회사(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할부로 만들어주고 렌탈료로 받는회사 보통 B2B 거래가 많아요)인데
뭔가 상품이 존재해서 팔아야 하는 쇼핑몰이나 이런거면 마케팅이 수월할 것 같은데
카카오에 하루이틀 몇백을 투자할 것도 아니고(그럴 곳도 안될뿐더러)
사실상 회사가 여태 1:1로 영업자들이 수주를 따오는 방식이었어요~
(흡사 금융상품이라고 보시면 돼요_제안서 퀄이 저 아래 퀄이라 내용 토대로 새로 만들어주긴했어요..)
회사가 블로그 작성 등 "마케팅 MD"를 뽑는다길래 들어왔고
디자인툴 다루면 된다길래 들어왔는데요
일단 블로그 작성은 매일매일 1-2건식 하구
회사에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아시는분이 전혀 없으시거든요...ㅎ...
기존에 하던 건 수주 금액대가 높을 때,
큰 자랑거리 이슈 있을 때 뉴스 기사를 낸다거나
기자단을 쓴다거나, 유튜브 쇼츠 블로그 컨텐츠를
저퀄리티로 많이 올려두었더라구요
(이 자리가 아무것도 모르는 직원이 들락날락해서 퀄도 제각각이에요)
이제 한달반차인데 블로그 리뉴얼에, 컨텐츠 톤도 다 맞춰놨고
네이버 플레이스도 등록 안돼있어서 해놓고
인스타 만들어놓고 피드도 올리고
주 1-2회 쇼츠도 올리고 있습니다.
또 공식 홈페이지랑 랜딩페이지는 외주업체 이용해서 만들어놨길래
SEO 세팅하고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돌려놨구요
노출 수 몇천인데 클릭수는 두자릿수로 저조해요
이 렌탈이라는 업계 자체가 시장이 공급은 많고 수요가 좁아서(전체 시장 매출액은 높아요)
예전보다 전부 2배 정도 유입은 늘었는데 딱히 도움이 되는 것 같진 않거든요ㅋㅋ
현재 인스타 타겟광고랑 유튜브 쇼츠광고(상품) 계획중이데
이런 상품이 모호한(?) 눈에 보이지 않는 회사는
메일링이나 타겟팅 CRM이 중요한 것 같은데 맞나요?
그래서 시간 날때 메일링 하려고 DB 수집중인데,
이런 회사의 경우 제가 하고 있는 방법 외에 다른 광고 방법이 있을까요?
마케팅 업체에 돈을 써도 이게 효율적일지 의문이라
제가 어느것에 더 집중을 해야할지 감도 안잡히구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매일매일 설명하는 것도 일이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