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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6 14:10

캡케팅

조회수 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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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 입니다

이번에는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하는 꿀팁에대해 말씀드려보려합니다


검색광고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건,

자사와 맞는 '키워드'를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등록시 셋팅 한 키워드에 우리 제품이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

확인하고 디벨롭하는 과정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광고를 집행하며 나온 데이터를 가지고,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세부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1. 전환 키워드 확인

제일 중요한 '팔리는 키워드' 입니다.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팔리는지 전환된 키워드를 찾고,

그 키워드를 집중적인 관리하며 더욱 잘 팔리게 만들어 줘야합니다


잘팔리게 만들기위해서는 

입찰가를 좀 더 올려 상위에 노출을 시킨다던지,

광고가 꺼지지 않도록 예산을 늘린다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 MO/PC 확인

요새는 모바일과 PC의 입찰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고관여 제품일 수록 PC로 검색하여 찾아보고,

저관여 제품일수록 모바일로 검색하여 찾아보곤 하지요


만약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판매가 된다고하면,

관리를 할때 MO/PC 가격을 따로 설정하여 관리해보세요!

같은 키워드여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분리운영시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3. 구매 요일/시간대 확인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따라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판매가 되고안되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쌓인 데이터를 분석할때 우리의 제품이 언제 어느시간대에 팔리는지 확인 하고

안팔리는 시간/요일은 OFF 하여 관리한다면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게됩니다 


자, 오늘은 간단하게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하는 방법에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광고는 집행하는것보다 데이터를 분석하는게 더 중요하니 꼭 분석하는걸 습관화하세요

그럼 모두 건승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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