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네트워크 채널에 대해서 한번 공유 드려보려고 합니다
1년전부터 사실 많이 성과를 낸 채널이긴 한데 이제 슬슬 죽어가고 있긴 하네요
지인들한테는 옛날에 많이 전달 드리긴 했는데
현생이 바빠서 고달퍼서 그런지 글 남길 시간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채널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와 성과를 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공유 드려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 현재의 추이는 6개월 1년전에 비해 상당히 안좋긴 합니다만
어느분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제가 가진 노하우를 간단하게 공유 드리겠습니다
1. 네트워크 채널의 이해
대한민국 내에는 상당히 많은 네트워크 채널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보셨던 구글gdn 필두로 페이스북 아티클 은 많이 들어 보셨을꺼고
결국엔 커뮤니티나 뉴스채널들의 지면을 사거나 받아서 광고를 그 지면에 뿌려주는 형태입니다
또한 20 30대도 많은데 40 50대가 많이 밀집되어 있는 채널이라고 보면 됩니다
디씨인사이드나 msn xx뉴스 등 지면들에 광고 많이 뿌려지는거 보셨죠 결국엔 거기의 지면을 네트워크 채널들이 사와서 거기에 돈을 받고 광고를 뿌려주는 그런 형태고
모비온 타게팅게이츠 크리테오 리얼클릭같은거 필두로 타불라 데이블 등 여러 회사들이 많습니다만
저는 다른 채널들보단 유용하게 타불라 데이블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2. 광고는 어떻게 뿌려지는데
보통 뿌려지는 광고는 지면마다 다르긴한데 뉴스나 커뮤니티 지면에 굉장히 많이 뿌려집니다
이게 양이 적다고 생각하시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텐데
유튜브를 보다가 페이스북을 보다가 간혹 나오는 이런 기사들을 보다보면
들어가서 보시게 될텐데 그쪽에서 나오는 광고들도 이 네트워크 지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CPM으로 따지면 지면마다는 다르지만 정말 비싸진 페북 유튜브에 비해
현저히 낮은 CPM을 보입니다
뭐 사실 오늘 기준으로 설명 드리는게 나을거 같아 간단하게 소액 썻는데도 이렇게
직전환이 나오는 채널임에는 의심할 여지는 없습니다
물론 잘 나오는거를 보여드리긴 하여서
내 제품도 나올까 하는 그런 생각 분명히 드실겁니다
사실 케바케긴 합니다만 소액으로 안 나오면 그냥 치우면 되는거니까
이런 마인드로 접근 해 보시면 좋긴 할겁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