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셀러입니다.
최근 페이스북광고를 시작했는데요.
몇 주간 테스트를 해보며 다양한 광고소재를 제작하고 있는데
성과 측정하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CPC, CPM, 품질순위, 빈도 등 다양한 지표들을 참고하고 있는데
(A) CPC는 약간 높은데 CPM은 낮고 빈도가 높은 광고 소재가 있고
(B) CPC는 낮은데 CPM은 높고 빈도는 약간 낮은 광고 소재가 있습니다.
광고 품질은 둘 다 동일하게 나오고 전환은 B가 더 잘나오고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게 더 성과가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을까요..?
성과를 측정할 줄 몰라서 참 애매하네요 ㅜㅜ
그리고 CPC와 CPM이 왜 서로 반대로 나오는지 (일반적으로 CPC가 낮으면 CPM도 낮아야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