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광고랜딩페이지를 UTM 파라미터들을 적어서 송출했고
그 UTM 달린 URL로 고객이 유입되어 또 UTM코드가 달린 사이트내부의 링크를 클릭했다고 했을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는 데이터들의 집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터중복집계여부가 가장 궁금합니다. 아래 1,2,3 중 뭐가 맞는건지.
1. 중복집계가 되며 데이터가 중복되어 꼬일 수 있다. 하나는 첫번째 UTM 파라미터들로 인식된 상태로 두번째 클릭후에도 계속 첫번째 파라미터로 행동이 쌓이고 추가적으로 두번째 UTM이 달린 링크를 클릭한 순간부터의 행동들은 두번째 UTM 파라미터로 인식된 상태로 쭉 기록이 되는지.
2. 중복집계는 안되지만 데이터의 흐름이 끊긴다. 첫번째 UTM 달고 들어온 정보대로 두번째 UTM링크 클릭전까지 쌓인거 + 두번째 UTM 링크 클릭후의 행동 정보.
3. 중복집계가 안된다, UTM으로 파악하고자 했던 중요 데이터의 흐름은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꼬이진 않는다. 첫번째 UTM파라미터 달고온 그 정보로 계속 기록된다. (두번째 링크 클릭 UTM은 그냥 씹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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