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4
아침에 사람인에서 이메일은 받았습니다.
"이런 직원, 당신이라면 어떻게 관리하시겠습니까?"
재밌는 내용이라 한번 가져왔습니다^^
1. 우수직원 K씨
-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우고 대단한 의지로 이루어냄
- 시키지 않아도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 앎
- 일에 대한 열정과 호기심이 대단함
2. 문제직원 L씨
- 일을 왜 해야 하는지 모름
- 책임감과 업무 능력이 떨어지고 성과 없음
- 자기 계발에 관심 없고 하루 하루 의미 없이 보냄
분명 위와 같이 극단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분명 직원 간의 능력과
열정의 차이가 존재할 것입니다.
이럴 때 상사로서, 또는 대표로서 이런 직원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문득 궁금하네요. 여러 의견 나눠보면 좋겠네요.
사람인에서는 해결방법 제시를
1. 우수직원
- 능력을 극대화할 도전적 과제를 던져라
- 쓸데 없이 참견해 의욕을 갉아먹지 마라
2. 문제직원
- 가장 좋은 건 '결별'이다
- 당장 결별이 불가능하다면, 피해를 최소화 하라 (위험 부담이 적은 일만 맡기고, 충분한 설명을 하라)
이렇게 하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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