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당 단가란 1번 실적을 발생 시키는 데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여기서의 실적은 광고용어에서는 전환이라고 일컽는데요.
전환은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이벤트 참여, 상품 구매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광고를 진행한다면, 한명의 고객이 상품구매를 완료함으로써 1번의 전환이 이루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환당 단가란 1번의 전환이 발생되는 데 드는 비용이라고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환당 단가를 산출하기 위해서는 광고 비용을 전환수로 나누면 됩니다.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전환수 (conversion)
여기에서 전환수 (conversion)는 클릭수에 전환율을 곱한값(클릭수 x 전환율)이므로,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클릭수 x 전환율) 과도 같은 말이 됩니다.
다시 클릭수는 노출수에 클릭률을 곱한값(노출수 x 클릭률)이므로,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노출수 x 클릭률 x 전환율) 과도 같은 공식이 됩니다.
전환당 단가는 가장 궁극적인 광고 효과 측정의 기준이 될 수 있지만, 실제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는 전환율에 대한 값을 측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클릭당단가로 대체하여 측정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