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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모든걸 공짜로 알려드립니다.

2024.07.24 20:30

우강마케팅2

조회수 5,434

댓글 1

안녕하세요.

마케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우강 마케팅입니다.


오늘은 음식점, 자영업자 분들에게 더 좋은 내용이 될 것 같은데요.

플레이스는 잘 세팅했지만 경쟁 매장 대비 유입이 적다고 느껴지신다면

자연스럽게 다른 광고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플레이스 광고인데요.

플레이스 칸에서 가장 위에 노출되고, 비용도 다른 광고에 비해 저렴해서

세팅만 잘한다면 주에 5만 원 이내로도 광고가 가능한데요.


주에 5만 원만 투자하여 10명, 20명의 고객을 더 유치한다면

훨씬 남는 장사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플레이스 광고를 쉽게 세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플레이스 광고 노출 장소

플레이스 광고는 플레이스 최상단에 노출되고,

세팅 그 금액에 따라서 2페이지 혹은 3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전체 8칸으로 구성된 플레이스 페이지에서 상위 1,2등을 자리 잡을 수 있는데요.


이미지도 추가로 세팅이 가능하고, 광고 문구까지 넣을 수 있으니

세팅을 잘했을 경우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우강 마케팅의 플레이스 광고 세팅 프로세스는

1. 업종과 지역 그리고 목표하는 키워드와의 연관성을 분석하고

2.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이 안되는 업종이라면 키워드에 맞는 업종으로 변경

3.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플레이스 최적화

4. 광고를 세분화 및 그룹화하고 광고 작동 구간별 일 예산과 시간, 지역을 세팅

5. 지속적으로 변동하는 로직에 대응하기 위한 주기적 체크

6. 불필요한 키워드 정리

의 순서로 세팅을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 광고 세팅만 잘해도 광고비를 확실히 절감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보다 더 좋은 광고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단순히 트래픽을 넣어 순위를 올리기보다는

업체를 정확히 분석하고, 하나의 브랜딩과 같이 플레이스 광고를 세팅한다면

고객이 클릭했을 때 보다 많은 실에 입으로 이뤄질 것입니다.


간혹 세팅도 잘해서 클릭은 많은데

실 유입으로 이뤄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우리 플레이스는 잘 세팅이 되어있는지 다시 돌아보거나

광고를 한 번 더 다시 세팅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우리 업장을 한 번 더 되돌아보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하나의 예를 들자면 주기적으로 소통하는 대표님의 지인분이

달서구에서 한우 전문점을 운영하고 계시는데요.


대대로 이어져 오기도 했고, 이미 유명하기 때문에 장사가 잘되었지만

단골 장사일 뿐 새로운 고객은 많이 오지 않았는데요.


대대로 이어진 한우 맛집, 회식이나 모임 가능 등의 정보를 넣어서

설명글을 하나 써 드린 뒤 광고도 같이 시작하였는데요.


그 이후부터 신규 유입이 폭발적으로 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플레이스 광고는 조금만 정성껏 손을 본다면

발전 가능성이 정말 많기 때문에 필수로 세팅을 직접 해보시는 걸

권장 드리는데요.


아직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댓글을 통해 질문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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