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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66·2024. 08. 23

개학시즌 구글광고 활용하는 3가지 팁




안녕하세요

국내 3%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어느덧 여름도 끝자락을 마주하고 있는 지금, 다양한 업계의 브랜드들이 또 한 번 바쁠 시기입니다

 

바로 개학, 개강 시즌에 돌입하면서인데요.

 

전 업종이 모두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나,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이 시기에 집중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죠.

 

이번 글에서는 개강 시즌을맞아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는 '구글광고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에 대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빠르게 이번 글의 핵심 요약 정리 3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구글 머천트 센터 세팅 및 활성화

📝 3D 소재 적용 및 자동할인 기능 활용

📝 디멘드젠 광고 교차 활용하기






1. 구글 머천트센트 세팅 및 활성화
Google Merchant Center

 


 

다들 각자의 구글 머천트 센터는 안녕하신가요?

설마 아직도 머천트 센터 개설 및 세팅을 진행하지 않은 분들은 없겠죠?

구글 Merchant Center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네이버에 쇼핑센터가 있듯이 구글에는 머천트센터가 있는 것이죠.

이 플랫폼을 통해 제품 데이터를 구글 쇼핑에 직접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구글 검색이나 쇼핑탭에서 해당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머천트센터를 필수적으로 설치하고 활성화해야 하는 이유는 단연코 '유튜브'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구글 Merchant Center 에 등록된 제품은 유튜브와 연동되어 유튜브 쇼핑광고로 활용할 수 있어 유튜브의 막대한 사용자 기반과 동영상 콘텐츠의 높은 몰입도를 활용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특히나 판매를 올려야 하는 개학시즌, 유튜브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광고나 인플루언서의 리뷰영상에 제품을 직접 노출 시키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면 매우 유용한 전략이 되겠죠?

 



2. 3D 소재 적용 및
자동할인 기능 활용

 

 

우리와 비슷한 경쟁사, 넘쳐나는 아이디어, 그 중 조금이라도 돋보일 수 있는 전략이 있다면 발빠르게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Merchant Center 에서 360도 회전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은 온라인 쇼핑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에 따르면 고객 참여도를 크게 높이고 전환율을 또한 높아졌다고 합니다.

 

[360도 회전 이미지 만드는 방법]

 

전면, 후면, 좌측면, 우측면, 상면, 하면 및 원근이미지(선택) 을 포함한 5개 이상의 각도에서 촬용된 고해상도 이미지를 머천트 센터에 업로드 해주세요.

 

 


또한 자동할인 기능을 설정하면 특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더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할인은 실시간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특별한 이벤트나 재고소진 시기에 맞춰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쇼핑광고나 구글 쇼핑 탭에서 자동으로 반영되어 고객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할인 프로모션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3. 구글 디멘드젠 광고와
교차하여 활용하기

 

디멘드젠 광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고, 이번 글에서는 머천트 센터와의 상관관계를 통해 디멘드젠 광고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의 새로운 변신, 디멘드젠 캠페인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디멘드젠은 출시한 지 1년정도밖에 안된 최근 가장 급부상하는 구글광고인데요. 여느 구글광고와 같이 사용자의 관심과 탐색활동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여 구매 의도를 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위의 머천트 센터와 디멘드젠 광고를 잘 활용하면 강력한 상관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머천트 센터에 등록된 제품 정보는 디멘드젠 광고에 활용되어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머천트 센터에서 관리하는 제품 피드를 기반으로 특정 제품을 탐색하거나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디멘드젠 광고를 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멘드젠 광고는 머천트 센터와 연계하여 유튜브나 구글 디스커버리 같은 시각적 매체에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고객이 제품을 더 깊이 이해하고 구매를 결심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여정에서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창출하고, 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구글광고, 특히 머천트 센터를 활용한 광고를 통해 다가오는 개학 및 개강 시즌 더 높은 전환율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바름의 서비스 정보는 바름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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