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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통령이 되어버린 정육점 이야기 [정부지원 받는 대형마트 이기기 대작전 1탄]

2024.09.05 12:29

근육돌이

조회수 1,644

댓글 1

안녕하세요. 

저희는 강남과 서초에서 정육점을

총 5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용훈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그 중

대형마트와 가까워 정부지원할인을 할때마다

매출에 영향을 받는 매장이 한 곳 있습니다.


그나마 직접 개발한 메뉴들이 있고 청결/서비스도 좋으니

재방문율은 75% 이상을 유지하며

주변 정육점들에 비해선 매출이 준수한 편이지만,


이대로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정부지원 받는 대형마트에 더이상 영향 받지 않는,

경쟁이 아닌 유일한 존재가 되기 위해

대형마트 이기기 대작전을 시작했습니다.


대형마트에 영향을 받고 있을 회원님들을 위해...

앞으로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 모든 과정을 나눠보려 합니다.

image.png


지난주 "우리 시식행사 한번 해보자!"

가볍게 시작한 이벤트가

동네 초등학교 전교생을 모두 모아버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시작은 바로 어느날 오후 2시 20분경...



근처 초등학교에서 하교시간이 되자

부모님과 우루루 몰려나오는 아이들을 보고

"시식행사는 이 시간에 맞춰서 해보자!"

정하고 바로 다음날 실행에 옮겼습니다.


image.png

마트에서 소주종이컵, 이쑤시개만 사서

매장에 있던 부르스타와 후라이팬 하나로

시식행사를 시작했습니다.


image.png

처음엔 콧대높은 어른들을

한번 먹어보게끔 하기까지도

쉽지 않았습니다.

"투쁠한우 공짜라고 하면 많이 먹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강남구에선 투쁠한우가 공짜여도

가던길을 멈춰 먹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하지만 반전으로...


image.png



우리의 초등학생 친구들이 저희를 구했습니다.




더운데 고생한다며

음료수까지 사다주고

초통령이 되어버렸습니다.

애들이 먹고가서 무슨 소용이냐?

어른이 와서 먹고 사야지 생각하셨다면...

매출 증가액을 한번 봐주세요.





행사기간 5일동안 전주대비 매출이 700만원이 올랐습니다.


이 기간동안은 매일매일 전날 깨달은걸

바로 다음날 적용시켜

단순한 시식행사를 초통령으로 만들어준 이벤트로 발전시켜나갔는데요.


가장 효과가 좋았던 방법만 공유드리겠습니다.


1. 제발로 찾아오게 만드는 압도적인 비쥬얼

첫날 마트와 비슷하게 시식행사를 했더니,

그냥 지나치는 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우리 인싸 직원의 코스튬...

image.png

가오나시 코스튬을 입었더니,

저 멀~~리서부터 초등학생들이

"가오나시다!!!!!!!!"하며 단체로 몰려왔습니다.

"와서 투쁠한우 먹고가세요~"

하지 않아도,

제발로 찾아오게끔 만드는 방법이였습니다.



2. 즐길 수 있는 난이도 최하 게임

처음엔 가오나시를 보고 몰려온 아이들이

시식을 많이 하다보니,

구매전환까지 이어지지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이들이 집에 가서 부모님에게 주고,

부모님이 저희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증정 쿠폰]을 만들었습니다.



image.png

단! 그냥 줘선 재미가 없으니

아이들의 승부욕을 자극시킬 수 있는

가위바위보 게임 장치를 걸었습니다.


image.png


다음날엔 참참참도 해보았는데,

참참참이라는 게임 방법을 설명하는데 시간이 지체돼

설명이 필요없는 [가위바위보] 수준의 게임이

훨씬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3. 거절할수 없는 제안이 담긴 쿠폰

쿠폰도 처음엔

[2+1 쿠폰]을 했다가,

다음날 [공짜쿠폰]으로 변경했습니다.

image.png

회수율은 예상대로 [공짜쿠폰]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실제로 증정되는 상품은

[공짜쿠폰]에선 100g

[2+1팩 쿠폰]에선 200g이 증정돼

저희가 부담하는 상품비용은

공짜쿠폰이 더 적은데

매출전환 효과까지 더 좋았으니

앞으로도 이벤트를 할 땐 [공짜쿠폰] *결제시 증정

을 애용할 것 같습니다.


image.png


증정 쿠폰에 꼭 포함해야하는 내용:

1) 결제시 증정

>>작은 금액이라도 결제시 증정해드리는게 좋습니다.


2) 사용기한

>>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마음이 급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가질 수 있단 생각에 움직이지 않습니다.

길어도 3일 이내로 설정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도 바로 다음날까지로 사용기한을 걸어두고

아이들에게 나눠줄때

"이거 내일까지 쓸 수 있는 쿠폰이야~ 꼭 내일까지 쓰러와~"

했더니 아이들이 엄마에게 꼭 써야된다했다며

오신 고객님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정부지원 받는 대형마트 이기기 대작전 1탄]

저희처럼 대형마트 할인에 고민이 많은 사장님들,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같은 방법이 아니더라도,

저희가 생각한 성공 포인트를 반영한다면

어떤 방법이라도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정육점에서 일하는게 자랑스러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아끼지 않고 모든 노하우 나누겠습니다.


*2탄에선 다른걸 시도했다가

실패한 이야기를 들고올지도 모르겠지만,

실패하더라도 나누러 오겠습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정육점 실패한 마케팅 공개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64564


줄서는 신제품 개발

https://www.i-boss.co.kr/ab-6141-64585


대형마트 이기는 전략

https://www.i-boss.co.kr/ab-6141-64651

우리가 팔고 싶은 제품 사게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775


초통령 정육점

https://www.i-boss.co.kr/ab-6141-64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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