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이나 쇼핑검색광고는 랜딩페이지를 따로 지정할 수가 없어서 UTM을 독립적으로 심을 수 없는 걸로 알았는데, 다른 유명 쇼핑몰들의 쇼핑에 뜨는 상품이나, 쇼핑검색광고를 들어가보면 네이버 파라미터 외에도 따로 심은 UTM이 삽입되어 있더라구요.
혹시 그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을까요? 분명히 개발자의 영역인거같은데.. 어케되는 과정인지만 간략하게 들을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고도몰 이용중인데 고도몰에서 일반적으로 상품등록 할 때 네이버 쇼핑에 등록하기만 있고 또 추가적으로 삽입하는 것도 없는데..
네이버 쇼핑에 상품등록 뿐만이 아니라 쇼핑검색 광고에 상품 등록시에도 랜딩페이지 설정하는 것은 없어서.. .. 제가 송출하는 것은 기본 네이버 파라미터만 삽입되어있는데 반해
(쇼핑검색광고)근데 다른 쇼핑몰들의 쇼핑검색광고 url은 https://shop.ihanstyle.com/product.do?cmd=getProductDetail&PROD_CD=SE013_2021_458415325&af=naverdb&utm_source=sa&utm_medium=naver_sp&n_media=27758&n_query=%EC%83%9D%EB%A1%9C%EB%9E%91%EA%B0%80%EB%B0%A9&n_rank=1&n_ad_group=grp-a001-02-000000018323718&n_ad=nad-a001-02-000000142961306&n_campaign_type=2&n_mall_id=ihanstyle&n_mall_pid=SE013_2021_458415325&n_ad_group_type=2&NaPm=ct%3Dkto40dm8%7Cci%3D0yG0003QiOfv%2DYULVvn5%7Ctr%3Dpla%7Chk%3Dd62f9cf095ca990db8498bdbe5424b19c7f64e13이렇게 UTM 소스가 따로 삽입된게 들어있거든요. 어떻게 하는 걸까요..? 대체 중간에 무엇이 있는건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