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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상품명 SEO, 비밀을 공유합니다.

2024.07.24 20:55

우강마케팅2

조회수 539

댓글 0

안녕하세요.

마케팅을 보다 쉽게 이해시켜 드리는 우강 마케팅입니다.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 사장님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상품명 SEO인데요.


제품 사입하고 스토어 꾸며놨더니 대뜸 SEO라는 게 여기저기에서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이걸 하지 않으면 노출이 안된다, 네이버에 안 맞다, 이러면 안드로메다로 간다 등등

SEO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오늘 이 글을 보신다면

상품명 SEO에서만큼은 걱정하지 않으실 정도로 알려드릴 테니

꼭 마지막까지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여 최근 광고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단어입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SEO 세팅만 잘하여도 검색 상단에 위치할 수 있고

자연 유입을 일으켜 광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이야기되고 있는데요.


쇼핑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목을 '네이버 친화적'으로 세팅한다면

경쟁 제품들보다 훨씬 더 높은 자리에 위치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매출도 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명 SEO는 현재 내 상품들의 상태를 체크해 보고

카테고리 또는 상품명 자체의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해 나간다면

훨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우강 마케팅에서는 아래와 같은 4가지 순서로 상품명 SE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제품에 대한 카테고리, 연광 키워드 전체 체크

2. 키워드 우선순위 선별

3. 다게 키워드의 특성 체크 (조합형 키워드인지, 단일 키워드 인지, 순서가 바뀌어도 되는지 등)

4. 키워드 SEO에 맞도록 조합 후 세팅


이렇게 상품 SEO를 진행한다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광고하는 효과보다 더 큰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샴푸를 판매하고 있다고 봤을 때

다 같은 샴푸 관련 키워드라고 해서 샴푸 카테고리에 잡히는 것이 아닌데요.

비듬샴푸, 약산성 샴푸는 노출이 되지만 주요 효과인 두피가 질, 탈모샴푸, 두피케어는

샴푸가 아닌 두피케어, 탈모케어 카테고리로 나눠지기 때문에

한 번 더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탈모샴푸 제품을 샴푸 카테고리로 설정해두고 운영한다면

광고도 안되고, 검색도 잡히지 않아 판매가 전혀 이뤄지지 않습니다.

(엄청난 비용을 들여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한다면 다를 순 있겠죠.)


또, 키워드별로 띄웠어도 되는 키워드가 있고, 순서를 마음대로 배치해도 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리+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염소+고기 키워드들은 일부러 +를 붙였듯 조합형 키워드이기 때문에

고기라는 키워드를 한 번만 써도 모두 적용되는데요.


하지만 꽃등심, 소고기, 닭고기 키워드는 일체형 키워드이기 때문에 고기라는 단어를 띄워버리면

원래 의미를 잃고 노출이 되지 않아 각각 고기라는 단어를 붙여야만 합니다.


이 부분을 잘 모르고 진행한다면 원하는 키워드 적용이 안되고, 쓸데없이 반복되어 지저분하기만 하니

꼭 잘 이해하고 세팅해야 합니다.


만약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아래 댓글을 통해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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