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50만 조회수, 대학생을 사로잡는 논문 콘텐츠 전략

2024.07.12 12:19

김매니저

조회수 794

댓글 0



한국의 학술 콘텐츠 플랫폼 '크랩'은 논문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개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전문적인 논문을 유쾌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변환하며, 대학생들과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SNS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실용적인 정보도 제공하면서 논문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 논문 콘텐츠의 새로운 접근

크랩은 논문을 재미있고 친근한 SNS 콘텐츠로 변환하여 홍보하고 있습니다. 손바닥 크기의 논문 미니어처를 제작하고, 논문 제목의 단어들을 조합한 다양한 음악이나 퀴즈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또한, ASMR을 사용하여 논문 읽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고, 신조어를 활용한 논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2. 논문 콘텐츠 제작, 새로운 SNS 전략으로 변모

1년 전 구수담 주임의 입사 이후, 회사의 논문 콘텐츠 제작 방식과 SNS 전략이 혁신적으로 변화했습니다. 대학 시절부터 수백 편의 논문을 살펴본 초보 저자는 딱딱한 내용을 흥미롭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고민해왔습니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과학적인 논문을 재미있게 전달하면서도 저자의 의도를 해치지 않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재미와 정교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 논문 관련 콘텐츠로 SNS 팔로워 증가, 대학생 반응 뜨겁다

크랩의 콘텐츠는 논문 구독자들에게 해석을 맡기며, 선단지 제작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SNS 팔로워 수는 2년 사이에 일곱 배 이상 증가했으며, 20대에서 30대 초반 대학생들의 반응이 높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장학금 정보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투고 가능한 논문 학회와 장학금 정보 등의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4. 📚 외부 논문 소개와 지식 공유를 통해 연구자들의 노력 응원

크랩은 외부 링크를 통해 서비스하지 않는 논문을 소개하며, 연구자들의 고급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주임의 노력을 응원하며 논문 관련 소식이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댓글로 소개하도록 권장하고, 사가 담당자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월급 기대를 키워보라고 권유합니다. 음악과 함께 특정 가사를 언급하며 긍정적인 기대를 품게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비슷한 고민을 가진 많은 사람들을 위해 주변에 널리 공유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엔비디아 창업자 젠슨 황, 스탠포드 대학 강연

뉴닉이 110만 명의 팬을 모은 비결

적자에서 흑자로! 스푼라디오 최혁재의 극적인 턴어라운드 스토리

모베러웍스: 노동절, 일과 삶의 즐거움을 찾는 여정

콘텐츠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