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회원가입 트래픽 1위가 direct/none 2위 not set 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북마크나 주소입력이라고 보기엔 70% 정도가 신규 방문자 입니다..
기존회원 활성 사용자 비율이 90프로 이상이라서 신규 방문이 저만큼 있을수가 없습니다;;
다이렉트/논으로 잡히는 원인을 확인했을 때
1. 카카오 메신저 공유 링크
2. 단축(비틀리) URL
3. 문자 > 홈페이지, 카톡 링크 > 홈페이지
위 세가지는 모두 UTM 사용하고 있고, UTM 데이터 역시 잘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가지 의심스러운게 회원가입 단계에서 다른 도메인을 쓰고 있는 점 입니다.
저희 회사 도메인(A)로 유입 -> 가입하기 클릭하면 계열사 도메인(B)로 이동 -> B도메인에서 가입 시작부터 완료까지 모든 단계를 거침 -> 가입완료되면 다시 저희 사이트로 리디렉션(A)
되는 구조입니다..
가입 단계에서 도메인이 다른 B 사이트로 이동된 후 다시 저희 사이트로 재연결돼서
데이터들이 휘리릭 날아가서 direct none 또는 not set으로 확인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세션 소스매체 = direct none
보조 측정 = 방문페이지 = 도메인 B의 회원가입 URL
이렇게 확인되는데.. 낫셋은 당연히 보조 측정을 뭘로 해도 낫셋으로 확인됩니다.
도메인이 달라져서 그러는 이유라면 교차 도메인을 설정하면 되는 문제인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