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스마트스토어 관련해서, 계속 주시하고 있는 블루모먼트 입니다.
23년 12월 부터 순위상승에 대해서 인기도 점수가,
클릭과 비례하지 않는 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SEO 키워드 점수는 당연하게도, 잘 지킬거라고 생각해요.
그 외, 실제 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점수에 크게 신경쓰실 것 같은데요..
1. 트래픽 점수 (유입점수)
2. 구매건수 (구매점수)
제가 여러가지 사러가기, 쇼핑검색, 통합검색, 클릭수 유무 등으로
로직을 실험해보다가............
상위권이 매출이 높게 나오는 대형 키워드들에다가
다양한 리워드앱 및 유입플 등으로 실험을 계속 해보는데.......
이게, 트래픽과 구매건수점수로는 도저히 제 머릿속으로는 납득이 안가더라구요..
그래서...혹시? 싶어서.....
예전 공지사항 등을 다 챙겨보다가
제가 고려하지 못한게 있었습니다.
바로 '배송 점수' 입니다...
트래픽 + 구매점수가 더 낮음에도......
왜 더 상위에 올라가있는지 보니까.
상품들끼리 배송점수가 다 다르더라구요..
즉......
대표님들께서 아셔야 할게...
바로 '배송 점수' 입니다.
쿠팡이 로켓배송 등 여러가지 소비자들을 위해서 많은 정책을 내새우면서,
네이버 입장에서도.. 어떻게 하면 네이버 고객을 계속해서 유치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24년 1월경 부터 점수를 추가한 것 같은데요..
1일 이내, 2일 이내, 3일 이내 등
해당되는 점수가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구요.
바로, '배송점수' 에요...
대표님들께서
트래픽, 구매건수 점수를 챙기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송점수 등도 꼭 확인해보세요
즉. 가능하다면
1. 최대한 빨리 배송 보내기...
2. 가능하다면, 무료배송...........
추천드립니다...
--------------------------------------------------------------------------
물론, 네이버쇼핑에는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등 타 이커머스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배송점수를 과연 네이버가 받을 수 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가 과거에, 11번가 g마켓등과 스마트스토어 상위 점수를 차별화 하여서 과징금을 맞은 적이 있어서..
혹은..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상품끼리만 비교해서, 배송점수를 넣었을 것 같습니다..
(배송 유형을 추가하겠다고 공지도 있구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