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전환 광고가 효율이 좋다는데
왜 내 광고는 효율이 안 좋을까요?
14년차 마케터가 구매전환 광고 꿀팁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이 완전 사기급 효율)
1. 가장 중요한건 상세페이지다!
흔히 전환광고는 오래 돌릴 수록 효율이 좋다고 하는데 그건 상세페이지가 최적화 되었을 때 이야기다.
상세페이지가 별로면 아무리 좋은 광고도 효율이 올라가지 않는다.
상세페이지 최적화 후 광고를 오래 돌리면 실제 효율이 정말 말도 안되게 올라간다.
2. 장바구니 최적화를 이용하자
장바구니 전환을 단순히 전환이 많이 일어나 '머신러닝이 빠르다'고만 알고 있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더 있다.
장바구니 최적화는 그 자체로도 효율이 좋지만 2주정도 돌리고 구매전환 광고를 돌리면 효율이 매우 좋아진다.
같은 소재여도 그냥 구매 전환만 돌리는 것 보다 장바구니 전환 2주 후 돌리는게 효율이 훨씬 더 좋다
3. 마지막 사기급 스킬
이건 진짜 알려주기 싫었는데 공개한다.
구매전환 광고를 만들고 바로 기존 고객에게 쿠폰을 돌린다
카페24 사용자라면 쿠폰 발급 시 SMS를 자동 발송되게 셋팅할 수 있다.
그럼 쇼핑몰에 유입이 늘어나고 매출이 올라간다.
여기서 끝이냐고? 그럴거면 이 글을 쓰지도 않았다.
쿠폰 발급과 동시에 전환광고 돌리면 쿠폰으로 구매하는 기존 고객에게도 광고가 노출되어 쿠폰효율도 좋아지고 머신러닝 효율도 엄청나게 올라간다
정말 엄청나게 올라간다
이때 일어난 머신러닝은 이미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정확도가 매우 높다.
쿠폰 할인이 끝나도 이미 진행된 머신러닝으로 전환광고 효율이 말도 안되게 올라간다.
여기서 끝이냐고? 또 있다
카페24에서 카카오톡 캠페인으로 '쿠폰 만료전 알림톡'을 설정해 놓으면 처음 쿠폰을 발급했을 처럼 만료 1일전에도 엄청나게 매출이 올라간다
앞서와 마찬가지로 머신러닝에 엄청난 도움을 줘 정말 미친듯이 효율이 올라간다.
마지막 3번은 최근 4년간 광고를 진행하면서 가장 효율이 좋은 방법이다
(정말 알려주기 아까운 스킬이다)
- 할인이 끝나고 효율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절대 광고를 OFF 하지 말고 1주일 정도 기다려보자.
이전 보다 훨씬 효율이 잘 나올 것이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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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이 멋지면 팔린다고? 진짜 중요한 건 고객의 욕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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