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8.09 07:42

길라잡이3

조회수 2,384

댓글 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987828276_1691456319.3429.jpg



유튜브에서 쇼츠를 출시한 후 인스타그램도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인스타그램에는 릴스 탭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의 하단에 릴스 버튼이 배치되어

사용자들이 쉽게 숏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의도된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 탭의 상단 우측에도 릴스 노출 구역이 생겼으며 이러한 변경은

틱톡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릴스 영상을 즐겼던 틱톡 사용자들은 이 변경에 익숙해지기 쉬웠을 것입니다.




987828276_1691456280.8942.jpg


또한, 릴스 영상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인스타그램의 피드나 스토리 게시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사용자 이탈을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세로형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시자의 피드에 게재되고

릴스 탭과 검색 탭 등에서 계속해서 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릴스는 기존의 스토리와는 달리 일정 기간 후에도 계속해서 콘텐츠가 노출되어

사용자들이 콘텐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크리에이터들이 릴스를 활용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크리에이터의 릴스 활용법 



987828276_1691456261.3455.jpg


크리에이터들이 릴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를 릴스에 미러링하거나 유행하는 밈이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패턴을 패러디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기도 합니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브루노 마스의 <리브 더 도어 오픈>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한

크리에이터, 브라더 빈의 경우 성공적인 협업으로 음원 배급사뿐만 아니라

빙그레를 비롯한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 브랜드의 릴스 활용법 



987828276_1691456235.0556.jpg



많은 브랜드들이 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를 비롯한 브랜드들은 공식 계정을 통해 릴스를 활발히

업로드하고 있으며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은 전시 실황을 릴스 형식으로

보여주어 전 세계 예술 애호가와 미술관 고객에게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코리아와 틱톡 코리아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릴스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릴스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와

간단하게 활용법 사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내용부터 파악을 하고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도전하세요^^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뉸뉴냔냐뇬뇬냔

08. 109330

Jasonnam

08. 094,44122

길라잡이3

08. 092,3858

마식가

08. 081,2270

참바다

08. 084600

길라잡이3

08. 072,3386

술몽

08. 076510

스튜디오빡

08. 071,35529

똑똑한효니

08. 066250

1분마케팅

08. 043,0156

길라잡이3

08. 047,5228

cpaking

08. 043,47415

돔돔님

08. 039210

옹옹쓰

08. 026780

dpkim

08. 016570

기획자의삶

08. 013520

근육돌이

07. 313,23111

데이터리안

07. 312,5283

후르츠릥

07. 317570

막내운영자

07. 283,7707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