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05.12 15:09

아무개킴

조회수 1,087

댓글 3

질문과 같습니다. 
예를들어 광고랜딩페이지를 UTM 파라미터들을 적어서 송출했고 
그 UTM 달린 URL로 고객이 유입되어 또 UTM코드가 달린 사이트내부의 링크를 클릭했다고 했을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는 데이터들의 집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터중복집계여부가 가장 궁금합니다.  아래 1,2,3 중 뭐가 맞는건지.  

1. 중복집계가 되며 데이터가 중복되어 꼬일 수 있다. 하나는 첫번째 UTM 파라미터들로 인식된 상태로 두번째 클릭후에도 계속 첫번째 파라미터로 행동이 쌓이고 추가적으로 두번째 UTM이 달린 링크를 클릭한 순간부터의 행동들은 두번째 UTM 파라미터로 인식된 상태로 쭉 기록이 되는지.
2. 중복집계는 안되지만 데이터의 흐름이 끊긴다. 첫번째 UTM 달고 들어온 정보대로 두번째 UTM링크 클릭전까지 쌓인거 + 두번째 UTM 링크 클릭후의 행동 정보.
3. 중복집계가 안된다, UTM으로 파악하고자 했던 중요 데이터의 흐름은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꼬이진 않는다.    첫번째 UTM파라미터 달고온 그 정보로 계속 기록된다. (두번째 링크 클릭 UTM은 그냥 씹힌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근육돌이

05. 266,10525

김매니저

05. 265,28712

막내운영자

05. 267,81453

Eoslk

05. 251,7890

marineE

05. 257,57322

젠0오

05. 248900

미류766

05. 241,1740

Eoslk

05. 233,8791

cookiman

05. 228182

sskpilot

05. 204560

새둥mom

05. 201,1290

고파배

05. 208681

콘퍼마

05. 201,5840

홍아

05. 195520

레미니센스

05. 197,87784

마티니블루

05. 181,6026

아이콘마

05. 182,0190

리엘이야

05. 174,1656

돌돌돌돌

05. 167541

아무개킴

05. 121,088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