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들 안녕하세요! 팀로아스입니다~
이번 주말 연휴간 GFA 운영하면서 재미있는 인사이트를 얻게되어
급하게 보스님들께 정보 공유해 드리려합니다!
우선 주말간 GFA 결과데이터를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오늘의 핵심 내용인 타겟팅 정보에 앞서서
지난번 정보 공유 차 작성하였던 ‘기획법’ 내용에 있는
기획방식들에서도 반응이 왔는데요!
(글을 안 읽어보신분들은 해당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56348)
7번 상세타겟 응용법과, 8번 섹스어필, 10번 직접 얼굴을 드러낸 소재
이 세가지 기획을 통해 나온 소재에서 매출이 잘 따라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재미있었던 건
오늘 이야기할 ‘상세타겟 응용법’이었는데요!
(엄연히 이야기하면 ‘응용법의 응용법’이 맞는 것 같습니다ㅎㅎ)
기획하면서 제품의 특성을 생각해보니
굳이 특정 구매의도에 국한될 카테고리가 아니라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해볼 수 있는 제품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아예 구매의도에 있는 모든 항목들을 체크하고
테스트를 돌려보았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무언가를 구매할 의사만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사 볼만 하다.
라는 생각이었는데 다행히도 전환이 나와주었네요.ㅎㅎ
”그냥 소재가 좋고 상세페이지가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으나,
통제변수인 기존 소재와 랜딩페이지가 고정된 상태에서
해당 타겟팅으로 '타겟팅만' 변경한 후에 매출액이 엄청나게 올라왔다는 점입니다.
타겟팅이 한 몫을 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ㅎㅎ
(로아스는 비슷하였으나 매출 캐파가 10배 이상 올랐네요.)
“타겟팅은 거들뿐.”이라고 믿는 편이기 때문에
소재 기획에 심혈을 기울이긴 하나,
좋은 소재가 좋은 타겟을 만났을 때에
종종 발생하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보스님들께서도 반응이 오는 특정 소재를 찾으셨을 때에
당연히 카피, 이미지, 레이아웃 등의 소재 디벨롭과
노출지면 배리에이션도 진행하시겠지만,
위 세팅과 같이, 또는 기획자님의 판단과
맞물린다고 생각되는 타겟팅이 있으시다면
꼭 변수로 놓고 함께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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