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GA 획득 보고서에서 나타나는 (Not set) 값이 나타나는 이유가 뭔지 여쭤봅니다.
(Not set)값이 많이 보이는 부분은 naver/cpc 부분이고 utm을 달고 광고 중에 있습니다.
세팅 초기부터 나타났으면 이해를 하겠는데 세팅 후 한 달 정도 지나고 나서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제일 많이 찍히고 있습니다.
(Not set)이 찍히는 이유를 나열해보자면
1. UTM 태깅이 잘못됌 → 해당 부분은 세 번은 확인했습니다.
2. 태그매니저 Tag가 읽히기 전에 방문자가 사이트를 떠남.
3. 방문자가 들어와서 세션이 만료 된 후 행동을 함 → 세션시간 확인 해보니 아닙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Not set)값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변경 된 부분은 검색광고에서 컨텐츠, 파트너 매체 OFF → ON 이 부분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 컨텐츠나 파트너 매체를 키고, 네이버 검색이 아닌 컨텐츠, 파트너 매체에서의 유입은 키워드가 (Not set)으로 찍힐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