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햇병아리 마케터입니다 ㅠㅠㅠㅠㅠㅠ
저희가 유튜브 광고를 돌리는데... 전환은 괜찮은데 CPM의 상승으로 CPC 자체가 높아져 단가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ㅠㅠㅠㅠ
아이보스에 CPM이 오르는 이유와 개선점을 검색해 보니
- 같은 소재로 같은 타겟팅에 오래 노출시켰을 때
- 광고 소재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졌을 때
=> 소재 혹은 타겟팅의 변경이 필요
- 경쟁의 과열, 경쟁광고가 늘어나니 그 안에서 노출 및 클릭 확보를 위해 단가가 높아짐
=> 수동으로 고정시키면 해당 단가로 집행이 가능. 단 수동일 때는 해당 기간 동안 광고예산을 다 소진하지 못하거나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