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1.11.30 20:41

귀욤양

조회수 21,257

댓글 4

노출수........ 노출이란????? (노출?? *_*)

노출 (Impression)이란 광고가 고객에게 보여지는 순간으로, 광고주의 상품과 고객이 첫 대면을 하고 커뮤니케이션 접점이 만들어지는 순간을 말합니다.

첫 대면에서 어떤 구체적인 행동으로 까지 이어지기는 쉬운 일이 아니지만, 고객에게 광고주의 브랜드를 인지시킴으로써, 차후 커뮤니케이션의 지속 여부에 따라 최종 실적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노출수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노출수란 즉, 노출이 발생한 횟수를 이야기 합니다.

음~ 보통 배너 광고에서는 페이지 뷰로 노출수를 가늠하고, 키워드 광고에서는 해당 키워드의 조회수로 가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배너광고의 경우, 특정 페이지에 배너를 달 게 되면

광고가 걸린 그 페이지가 로딩 될때마다 광고도 같이 보여지게 되는 것이므로, 페이지 뷰 = 노출수라 볼 수 있는 것이고,

키워드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광고가 나타나므로 조회수 = 노출수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노출수는 일반적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배너광고의 경우는 페이지 뷰에 따라, 키워드 광고의 경우는 조회수에 따라 광고 단가가 정해지게 됩니다.


보통은 CPM이라고 해서 노출 1,000 회 당 광고 단가를 책정하지만,

노출 1회당 광고단가를 책정하는 CPI방식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보통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매체사에서 광고가 몇 회 노출되었었는지 리포트를 작성해줍니다.

노출수는 클릭률, 전환율과 함께 중요한 광고 효과 측정의 기준이 되므로 광고 진행 후에는 반드시 리포트를 받아보고 기록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귀욤양

12. 0251,7958

귀욤양

11. 3021,2585

귀욤양

11. 2817,8653

쇼콜라

08. 282,7500

버찌씨

06. 285,4900

시커

06. 285,7803

웰빙조아

06. 132,6400

신용성

05. 274,0311

이윤

03. 042,3230

신용성

08. 137,9802

JO

07. 222,2490

선수다

03. 0917,73321

재야

02. 136,41914

김진수

10. 228,1010

견초식음

06. 188,5560

엄강식

07. 22199,807348

『조아』

07. 166,96412

『조아』

12. 2828,68949

강연주

12. 183,8170

이종현_1

09. 284,46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