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진행할 때 반드시 기획서를 작성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은 마케팅을 진행하려 하는데 그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판단을 하고 싶으나, 무엇을 먼저 손대야 할지 모를때..
이러한 때 감안할 판단 항목들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올립니다.
1.마케팅 환경분석
- 외적환경
- 내적환경
- 요약분석
2.마케팅 상황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고객)분석
- 유통분석
- 가격분석
- 촉진분석
- 디자인 분석
- 요약분석
3.문제점 및 기회발견
- SWOT분석
- 요약분석(기회발견)
4.마케팅전략
- 마케팅목표(고객점유율)
- 고객세분화
- 세분고객분석
- 세분고객별 공략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촉진전략
- 유통전략
- 제품포지션 전략
- 제품컨셉 전략
- 요약전략
5.커뮤니케이션전략
- 광고전략
- 판촉전략
- 홍보전략
- 인적판매
- 요약전략
6.연간매출계획
7.마케팅예산계획
8.연간손익계획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