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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3 01:18

광고관리전문

조회수 5,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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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세팅은 대행사마다 혹은 개개인마다 방법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 세팅이라는 것이 담당 마케터 입장에서 본인만 알기 쉽게 해두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에 과연 저런 세팅으로 광고주도 망설임 없이 무언가를 할 수 있을지 걱정될 정도의 세팅이 돼있는 걸 담당자가 저로 변경이 된 후 그런 상황을 보자마자 깊은 한숨이 나오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원하는 모든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어려운 쇼핑검색광고는 제외 키워드 목록을 통해 노출, 클릭, 직접전환율 등의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외 키워드의 가장 핵심 기능은 이름 그대로 불필요한 키워드의 노출을 제외시키는데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별 소재 단위는 물론 그룹 단위별로 제외 키워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룹 단위별로 제외 키워드 설정이 되기에 그룹 세팅 시 성질이 유사한 소재끼리 묶어주면 개별 소재마다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쇼핑검색광고의 그룹을 세팅할 때는 카테고리 기준으로 세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카테고리 기준으로 세팅을 할 경우, 그룹 단위 제외 키워드 목록만 보아도 어느 키워드에서 어떤 반응이 나오는지를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쇼핑검색광고를 하는 목적은 광고를 통한 매출 증대에 있다고 생각하기에 카테고리라는 공통점으로 그룹을 세팅하며 시간을 단축하고, 불필요한 키워드 제외 및 효율 분석에 공을 들인다면 비용 대비 매출을 조금이라도 상승시키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 기준으로 소재를 묶게 되면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그룹별 유입 키워드에 대한 모든 데이터 확인을 하는데도 훨씬 수월합니다. 

(참고 : https://www.i-boss.co.kr/ab-6141-41032 (초간단 쇼핑검색광고 그룹별 유입 키워드 분석 방법))


세팅과 분석 시간을 줄여 조금 더 중요한 것에 시간을 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즐광 즐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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