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
①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② 조회 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몇 회 조회하였는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③ 클릭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④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를 뜻합니다.
⑤ UV (Unique Viewer)
-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입니다.
2. 광고비 정산 관련
① CPC (Cost Per Click)
-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
② CPM (Cost Per Mille)
-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③ PPC (Pay Per Click)
-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고 있지만, CPC의 경우 단가를 협의하여 조절 가능하며, PPC의 경우 금액이 정해져 있어 클릭 시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④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형태입니다.
3. 그 외
① 대표 키워드 (메인 키워드)
- 검색량이 많으며,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
예) 컴퓨터, 헬스장, 자전거 등
② 세부키워드 (서브 키워드)
- 보다 세부적이고 명확한 키워드로 지역명 또는 관련 수식어와 설명 등으로 조합된 키워드
예) 고사양 컴퓨터, 압구정 헬스장, 저렴한 자전거 등
③ 소재
- 광고 노출에 있어 설명 문구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제목, 설명, URL 등으로 표시됩니다.
④ 확장 소재
- 광고의 설명 문구 및 URL 외에도 '전화번호', '주소', '예약' 등이 추가된 소재를 말합니다.
⑤ 표시 URL
- 광고 노출시 표시되는 URL로 주로 홈페이지의 메인 주소가 표시됩니다.
⑥ 연결 URL
- 광고 클릭 시 직접 연결되는 웹페이지 주소를 말합니다.
⑦ 평균 클릭 비용
- CPC, PPC 전체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누어 1회 클릭당 발생하는 평균 비용을 의미합니다.
추가적인 용어가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