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7.03.13 19:36

신용성

조회수 2,428

댓글 7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① 광고 노출

페이스북 광고는 뉴스피드 사이에서 일반 사용자가 게시한 피드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된다. 단 , 광고임을 드러내기 위해 sponsored 라는 표기가 붙어 있다. 그림의 좌측은 광고이고 우측은 사용자가 게시하는 일반 피드이다.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 컨텐츠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페이스북 광고는 NA(Native Ad) 로 분류되기도 한다 .

[ 그림 ] 페이스북에서 노출되는 광고

(# 뉴스피드 :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하나하나의 게시물을 일컫는 표현이다 .)

② 광고 소재

텍스트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필요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특히 동영상 광고의 효과가 높은 만큼 동영상 지원은 유의미하다 .

③ 노출 매체

페이스북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는 크게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단일 매체이지만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페이스북과 광고 노출에 대한 제휴를 맺고 있는 다양한 앱 및 웹을 말한다 .

④ 예산과 비용

주로 CPC 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된다. 지불되는 CPC 에 대해서는 광고주가 입찰가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실제 지불되는 CPC 가 입찰가를 넘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또한 일 예산을 설정함으로써 하루 지출되는 비용의 범위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점은 다른 광고 플랫폼과 거의 유사하다 .

⑤ 타게팅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타게팅에 있다. 인구통계학적 기준의 타게팅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경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맞춤타겟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타게팅이 가능한 이유는 페이스의 유저가 주로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하고 있으므로 사용자에 대한 식별이 그만큼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상 페이스북 광고의 기본적인 특징들을 살펴보았다. 페이스북 광고는 NA(Native Ad) 라고 하였는데 , NA 역시 DA(Display Ad) 에 속한다고 볼 수 있으나 광고가 컨텐츠처럼 노출되는 것이기에 광고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타게팅에 있는데 , 로그인 기반으로 타게팅이 가능해짐으로써 이제까지 일부 광고주들은 도달하지 못했던 광고 영역을 이제 손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 이에 대해서는 페이스북 광고의 의의에서 계속 살펴보도록 하자 .

# 위 내용에 대해 질문하려면 :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 5시간의 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찰하세요. 18년의 경험으로 얻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5시간으로 축약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 http://www.i-boss.co.kr/ab-goods-241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에이드인

05. 2510,2663

연사랑

05. 185,7846

오동동

04. 144,4482

궁금인

04. 072,2140

asdasd2w

04. 073,6400

Arisee

03. 251,6140

신용성

03. 172,23816

신용성

03. 171,85912

신용성

03. 162,2458

사또나리

03. 163,2411

신용성

03. 142,32610

신용성

03. 132,42916

신용성

03. 093,90518

신용성

03. 081,84113

신용성

03. 081,35110

pixit

03. 083,8060

신용성

03. 061,3809

신용성

03. 061,1598

신용성

03. 069247

신용성

03. 069106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