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과 이익
[표] 수익률과 이익 예시
표에서 광고A와 광고B를 비교하면 어떤 광고가 더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을까? ‘수익률’의 측면에서 보면 광고A가 더 좋은 광고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익’을 보면 광고B가 더 좋은 광고다. 수익률도 중요하지만 이익이 더 중요하다.
이번에는 광고B와 광고C를 비교해보자. 수익률의 측면에서 보면 광고B가 좋고, 이익의 측면에서 보면 광고C가 좋다. 이 경우에도 수익률보다 이익이 중요하므로 광고C가 낫다고 할 수 있을까?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광고주의 목표수익률이 얼마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위의 광고가 브랜딩 목적이 아닌 매출 성과 목적의 광고라면 수익률 150%는 일반적으로 매우 낮은 수치다. 광고비 외의 부대 비용을 고려하면 아마도 광고주는 이 광고를 통해서 손해를 보고 있을 거라고 추정할 수 있다.
조금은 극단적인 예시이긴 하지만, 두 가지 사례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광고 평가시 수익률과 이익을 같이 고려해야 한다는 점이다.
# 위 내용에 대해 질문하려면 :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 5시간의 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찰하세요. 18년의 경험으로 얻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5시간으로 축약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 http://www.i-boss.co.kr/ab-goods-241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