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들, 안녕하세요.
보스님들의 도움이 필요하여 글을 남깁니다.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쇼핑에서 상품리스팅의 기준이 뭔지 궁금합니다.
이전에 오트밀 브랜드를 가지고 스토어팜을 운영하면서, 키워드광고를 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 네이버에 '오트밀'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인 인기상품탭 옆에 오트밀 브랜드탭이 하나 생성되어 상품이 리스팅되고 있었습니다.
이후 키워드광고 운영을 중단하고 얼마 안 있어 네이버에 다시 '오트밀'을 검색해보니
이 탭이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키워드광고 중단으로 스토어팜을 통한 매출도 물론 감소하였구요.
네이버쇼핑에서 하나의 탭을 차지하고 있다가 쏙 빠져 버린 이유가
스토어팜을 통한 매출감소로 기인한 것인지 ,
키워드광고와 네이버쇼핑가 어느정도 상관관계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어떤 이유에서 이렇게 되었는지 몰라서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