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쇼핑몰(스토어팜/오픈/소셜 등등) 운영을 해왔는데요.
초기 상품군(아이템)을 잘잡은덕인지 광고비 최소로 아주 크나큰 매출을 꾸준히 올렸었습니다.
근 몇년전부터 경쟁업체가 생기고, 작년부터는 한업체에서 파워머니를 가지고 덤벼드니
매출이 반이상토막나게 되었습니다.
기존 오픈마켓중심으로 상품으로 올린상태로도 꾸준히 검색노출을 해왔기에 스토어팜의 걱정이 없었는데요. 현재는 검색노출에서 상당히 벗어나게되었습니다.(거의 안드로메다급)
질문을 드리자면,
1. 대대적인 스토어팜 개편(기존상품유지하며 정보변경 시)
: 현재 구매평은 몇천~몇만개로 순위가 밀린 상황에서 스토어팜 상품정보(상품명을시작으로전체적인부분)를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바꾼다면 다시금 검색노출할수있는 여건이 생기는가? (기존 스토어팜 가이드라인 전혀 지켜지지 않앗음)
2. 가격비교의 검색노출 지수 기준
: 경쟁업체를 보면 가격비교로 묶여 많은 상품들이 검색노출이 되고 있는데
해당기준은 구매지수로 편성이 되는것인지, 아님 가격비교 판매처가 많은 지수로 되는것인지?
구매지수로 되어진다면 스토어팜 구매지수가 높아야 검색노출인건가요, 오픈/소셜마켓의 구매지수도 높아야 되는것인지요 .
최근 많은 시간 다시금 투자하여 테스트하고 분석하고 공부하였는데요. 위에 두가지 부분이 확신이 없다보니 질문한번 드립니다. 쪽지나 댓글 꼭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ㅠ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