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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대 매출 정육점의 실패한 마케팅 공개합니다! [ 부위부위 정육점 ]

2024.07.26 10:11

근육돌이

조회수 2,684

댓글 7

실패했던 마케팅 낱낱이 공개합니다.

여러분은 절대 이렇게 하지 마세요.


서초와 강남에서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용훈

대표님의 인사이트입니다!

저희 그룹사의 자랑이죵~!



어떻게 하면 매출을 잘 낼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성공할 수 있어요?




정육대학이라는 컨설팅 교육을 하면,

수강생분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단골 질문입니다.




이에 대한 답으로

뻔하게 들릴 수 있지만

가장 본질적인 답변을 드리자면…


할 수 있는만큼 많이 도전해보고,

많이 실패해봐야 합니다.



저희는 셀 수도 없을만큼

새로운 시도들을

정--------말 많이 해봅니다.


그 중에선 동네 전체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일도 있었죠.







반대로 100만원이나 마케팅 비용을 투자 했는데

이렇다할 성과가 없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저희와 같은 실수는 하지 마세요!


실패했던 경험과

그로 배운 것들을 모두 공유해드릴게요.


실패했던 경험과

그로 배운 것들을 모두 공유해드릴게요.



실패 경험 01. 전단지 마케팅

전단지 배포 대행비: 924,000원 (1장당 77원)

전단지 출력비: 132,000원 (1장당 11원)

성과: 파악 어려움

동네 장사인 정육점 로드샵은

주변 아파트 거주민 잡기가

핵심입니다.




처음엔 직접 직원들이 짬날때마다

지나가시는 분들에게 전단지를 나눠드렸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매장이 바빠지니

현실적으로 지속하기 쉽지가 않았죠.


전단지 뿌리는 업체가 있단 얘길 듣고

이용해봤습니다. (1장당 77원)



딱 처음 4천장 배포했을 땐,

매장에 전단지보고 왔다는 손님들이

꽤 있었습니다.


직원이 짬날때 직접 뿌리면

하루 최대 50장,

업체를 쓰면 하루 최소 4,000장이니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 생각했죠.


그리고 다른 지점들까지 같은 업체로

한번씩 더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딱 첫번째 때만 효과가 있고,

그 이후론 전단지 보고 오셨다는 분들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전단지 배포 대행업체를 썼던건

저희에게 실패사례였습니다.


어떤 대행업체를 쓰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순 있겠지만,

저희는 이제 배포 대행업체는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여러 전단지 마케팅 방법을 써봤지만,

가장 효과적인건 아래 두가지 방법을

썼을 때였습니다.


1) 직접 아파트 우편함에 넣는 광고하기

(한 아파트당 광고비 약 16만원)





게시판 광고보다 효과적인건

우편함 광고였습니다.


2) 전단지 자체에 "이 전단지 보고 온 사람만 받을 수 있는 혜택" 넣기



전단지 광고를 해도,

이 장치가 없다면

전단지를 보고 온 신규고객인지

그냥 지나가다 온 신규고객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여러분이 애써서 만든 전단지가

효과가 있는지 알기 위해,

전단지를 보고 우리 가게까지 방문하게끔 만들기 위해

혜택을 전단지 안에 꼭 넣어주세요.


실패 경험 02. 홍보물

비용: 플친 발송 비용 28,397원

성과: 없음

보통의 정육점은

이렇게 홍보합니다.



한 매장에 셀수도 없는 홍보물이 붙어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정보가 너무 많아지면

그게 아무리 돈을 아낄 수 있는 정보더라도

광고로 인식합니다.

여러분은 광고가 나오면

유심히 보시나요?



스킵 버튼만 나오길 기다리시나요?

우리 정육점에 방문하는 손님 마음도 같습니다.

저희 정육점은 그럼 어떻게 할까요?




1) 한번에 하나의 내용만 말한다.

2) 글씨만 넣지 않고 사람 얼굴이나 제품 사진을 넣는다.


이 두가지를 최대한 지켜서 만듭니다.

이제 저희가 실패했던 홍보물을 보여드릴게요.





1시간 정도 걸려서 만들었지만...

선물도 큰맘먹고 준비했지만...

하나의 홍보물에 내용이 너무 많으니

먹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가장 인기가 많았던,

보는 분들마다 바로 구매까지 이어졌던

홍보물도 보여드릴게요.



1)고기 사진을 먹음직스럽게+크게

2) 사람 사진도 들어가면 더 좋음

3) 글은 무조건 최대한 줄이기

4) 기대감 실어주는 말 넣기


이렇게 정육점 홍보물 성공 공식을 찾았습니다.


여러분도 저희가 실패했던 홍보물 방식은 피하고,

성공했던 홍보물에 착안해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전 인사이트 아래 링크로 봐주세용!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정육점 실패한 마케팅 공개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64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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