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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3 22:30

캡케팅

조회수 786

댓글 1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엔 브랜드 검색광고 셋팅방법에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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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키워드 셋팅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할때에는 30개의 키워드를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단, 브랜드 명과 관련있는 키워드만 등록이 가능하고 

'신발' 같은 단독키워드는 불가능하다는 특징이있습니다

즉 브랜드명,상품명,상호명을 조합해서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1) 브랜드명

아디다스


2)브랜드에서 다루는 고유의 상품명

아디다스 가젤 


3) 브랜드명 + 상품 카테고리

아디다스운동화


이런식으로 브랜드를 혼합하여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소비자가 잘 알려진 브랜드가 아니면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지만

검색결과 최상단에 하나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각인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2. 효율적인 테스트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소재 이미지나 키워드를 기획하고 관리 해야합니다

브랜드의 특징과 소구점을 살려서 집행해야 클릭률 상승 및 브랜드 컨셉에 맞는 브랜딩이 가능하죠

따라서 시기에 맞는 이벤트 기획을 통하여 클릭과 전환을 이끌어내야 하는데요

단독지면을 사용하여 다양한 소재 테스트는 물론

기존 데이터를 통해 어느정도 광고 성과 예측이 가능하기때문에 진행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기존 데이터를 통한 예상 수치

브랜드 검색량 x 클릭률 x 전환률 x 평균구매단가 = 예상매출


예상 수치를 보면서 자사에 맞는 방향으로 운영해나가면 좋겠죠? :)


오늘은 간단하게 어떤식으로 셋팅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말씀드려봤는데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메타나 다른 배너광고 등을 통해 유입된 소비자에게 

최소한의 고정노출을 통해 이탈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다면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DA 광고와 집행시 우리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더욱 향상시켜주는 브랜드 검색광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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