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펌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검색 광고 마케팅 집행 시
네이버에 비해 다음 키워드 광고에서 노출수와 클릭수 등이 월등히 높은데요
(참고로 네이버와 다음 둘다 컨텐츠 매체 on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다음에 비해 노출/클릭수 저조한데 광고비는 높고..
다음은 네이버에 비해 노출/클릭수 현저히 높은데다 광고비는 적게 듭니다.
아이보스에서 찾아보면 다음의 효율이 더 떨어진다고 하던데
저희 업종에서는 결과 데이터값만 보면 효율이 높거든요..
근데 문제는 다음은 광고 라이브를 하면 예산 소진이 엄청 빠릅니다
혹시 이 이유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ㅠㅠ
네이버 점유율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다음쪽에서 효율이 높은 이유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초보 마케터라.. ㅠㅠ
부족한 점이 많은데
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