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광고 하는데 소재의 중요성이 얼마나 높을까요?
메타광고 개인적으로 시작한지 6개월 정도 되었고
웹사이트 회원가입 또는 잠재고객 확보 쪽으로 활동하고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전환값(결과당 비용)이 너무 안정적이 않아서
소재가 전환값에 미치는 영향이 많이 큰지 궁금해서 선배님들께 여쭤봅니다.
광고에 사용되는 이미지를 직접 미리x버스, 망x보드 등으로 직접 편집하여 사용하고있습니다
디자인 공부해본적도 없고 포토샵도 못만지고 그림판 복붙 크기조정 정도 합니다.
그런 이미지로 광고를 집행하다보니 이미지때문에 결과에 영향이 많이끼치는지 궁금합니다.
혼자 유튜브며 강의며 결제하고 영상보며 많이 공부했지만 이게 맞나 싶기도하고...
각설하고 현재 주력으로 집행중인 광고는 잠재고객 확보이며 진행한지 6주 되었네요
잠재고객 확보 기준으로 1달 평균 전환 값이 1만원이라고 하면
일별로 최고값 2만원 최소값 5천원 평균 7~8천원
이정도로 차이가 나고있습니다. 이 갭을 줄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광고는 일예산/ 총예산 모두 집행해봤고 최근에는 총예산으로 광고 집행시에 전환값이 좋아서
총예산으로 집행중입니다.
그리고 총예산으로 광고 진행시에 광고집행기간을 설정해서
광고생성당시 설정해놓은 기간이 도래하였지만(광고 집행기간1개월정도)
성과가 좋다고 판단되어 2~3일씩 기간과 총예산을 늘려가며 광고를 유지하고있습니다.
그런데 광고집행 기간(1~2일)과 총예산 늘리기(일40만) 를 하고 나면 성과가 심하게 차이가 나고
머신러닝이 새롭게 돌아갈때도있고 안돌아 갈때도 있습니다.( 이 기준을 알수가 없네요)
그래서 이 캠페인을 살리고 싶지만 성과 갭차이가 너무커서
새로이 캠페인을 생성하여 베스트 소재를 찾는 과정을 다시 시작해야하는지
기존 캠페인을 기간과 예산을 늘려가며 연명해야하는지 너무 고민입니다.
또 일예산과 총예산이 성과에 영향이 있는지도 궁금하고
소주한잔하고 적어서 너무 두서 없이 글이 작성이 되었는데 너무 답답해서 끄적여 봅니다..
살려주세요 하루하루 성과가 널뛸때마다 천국과 지옥을 오가네요..ㅎㅎ
모두 좋은밤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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