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대행사를 통해 GFA를 운영중인데, 패밀리 매체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저희 생각에는 패밀리 매체는 CPC도 높고, 또한 패밀리매체에 방문한 목적이 있기 때문에 광고 집중도가 떨어진다 생각되어 비선호하는 편입니다. 또한 피드지면같은 경우 지면 사이즈가 워낙 커 오류로 인한 클릭? 등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희가 선호하는 구좌는 스마트채널이나 스페셜DA등 집중도 높고 타 컨텐츠로 진입하기 전에 게시되는 지면을 선호하는데요.
대행사에 광고셋팅을 의뢰한 뒤 편성된 지면을 열어보면, 패밀리 매체에 비용이 50% 수준으로 셋팅되어있습니다. CPC를 비교해보면 네이버 본매체와 적게는 2배, 많게는 10배 이상 차이가 나서 대행사에 비중을 축소하는게 어떤지 의견을 주었더니 30% 정도로 조정하더라구요.
제가 궁금한 점은, 현재 네이버 본 매체에 집행할 광고비도 부족한데 패밀리매체에 저렇게 비용을 많이 셋팅하는게 잘 이해가 안되어서, 저렇게 셋팅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환이 많이 발생하냐 하면 그것도 아니라서, 패밀리매체의 장단점은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요?
* 업종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