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사진이 작게보여 첨부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전제품쪽 온라인판매팀 운영중입니다 메타광고를 최근에서야 진행하고 있는데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 금액대비 효과가 미비한거같아 고수님들 의견좀 여쭈려합니다
1. 메타광고는 머신러닝이 1주일에 50건정도는 돌아가야 유의미하다해 하루 200$로 진행중에 있습니다만 전환율이 소재를 계속 바꿔가며 진행해도 저정도 전환율에서 크게 변동이 없어 답답한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정도 전환율로 1주일 50건 발생하려면 초기 설정예산을 하루 500~600$로해야하는게 그렇게라도 강제로 진행해서 50건을 충족시키는게 맞을까요? 사실 한달 광고예산은 정해져있어 메타에 하루 저정도 금액으로 계속 유지하는게 부담이라 고민입니다
2. 머신러닝이 안좋을때 소재를 바꿔보라하시던데 소재바꾸는것이 캠페인-세트-광고소재에서 캠페인내에 세트를 하나 추가한다는것인지 아니면 돌아가고 있는 세트내에 광고를 추가한다는것인지 궁금합니다
3. 내부사정으로 자사몰은 만들수없는상황이라 스마트스토어 유료서비스인 메타구매전환추적매니저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해당 픽셀로는 활성화된 이벤트가 구매, 콘텐츠조회 두가지인데 구매에는 전환API가 적혀있어 해당이벤트로만 진행중입니다 다른 이벤트들(검색, 결제시작, 장바구니에 담기 등)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은 비활성화여도 그 이벤트로 돌리면 활성화가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아시는 내용들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