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3가지 중 하나라도 고민해본 적이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스트 없이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상 광고를 제작하려고 하니 너무 번거롭고.. 어떻게 영상 편집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
"그냥 적당한 이미지 선택해서 광고 돌려도 괜찮을까..? 차이가 크게 나타날까..?"
"가능한 한 효과적이면서 간편하게 광고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일까..?"
대다수가 비디오 광고를 추천하던데요? 비디오 광고의 성과가 더 뛰어나지 않나요? |
정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저는 어떤 광고가 더 성과가 좋다고 100% 확신해서 대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제 주변 마케팅 전문가들, 또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시는 CEO님들에게 어떤 광고 성과가 더 좋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이렇게 대답을 하십니다.
"그런 것보다 고객의 관심을 얼마나 잘 끌고 유도를 잘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말만 하는 것은 쉽죠, 실제 데이터와 함께 왜 근본적인 것이 중요한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동영상 광고가 더 좋다고 할까요?
확실히,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이미지보다 영상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많은 노력을 투자해 만든 컨텐츠가 사람들에게 더 도움되고 효과 좋을거라 생각 하시는 초보자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시간을 적게 투자 할지라도 어떤 컨텐츠는 대박이 날 수도 있습니다.
영상 > 이미지 > 글 순으로 사람들이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하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빠른 판단력을 가진 분들은 핵심을 잘 파악하셨을 겁니다.
왜 영상이 좋다는 말을 듣는 걸까요?
영상이 좋은 이유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을 하나 해보겠습니다.
긴 설명 없이도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와 글이 있다면?
영상을 활용하지 않아도 이 제품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고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이미지와 간결한 글 만으로도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니즈를 증폭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 바이럴루프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보고, 더 효율적인 광고 컨텐츠를 활성화 시킵니다.
동영상 광고 이래서 안 좋을수도...
영상 광고는 이미지 광고에 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스크립트 작성, 자료 수집, 영상 편집, 음악 선정, 음성 처리 등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작하기도 전에 손을 놓는 경우나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왜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건가요?
마케팅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비영리 단체가 아니라면 돈을 벌기 위해서, 사업을 더 확장 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이미지 선택과 글 작성만 잘 해도 투자 대비 2배 이상의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잘 만들었냐에 따라 2배가 4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광고 둘 다 효율 비슷하다는 증거 |
동일한 상품에 대해 비디오 광고 1개와 이미지 광고 1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개당 약 6,500원에 판매되었고, 이미지는 약 8,400원에 판매되었습니다.
2,000원은 상당한 차이처럼 보이지만, 제가 광고하는 상품의 판매 가격이 높아서 그렇게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 지표를 다시 한 번 살펴보면, 이번에는 이미지 광고의 성과가 동영상 광고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하나당 110,000원에 판매되었고, 이미지 광고는 하나당 87,000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이처럼 광고 소재(컨텐츠)가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본질적인 요소가 중요하며, 동영상과 이미지 자체의 중요성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제작이 부담스럽다면, 먼저 이미지 광고를 실행해보세요. 동영상 광고의 뛰어난 효과에 이끌려 시도하다가, 어려워서 금방 포기하게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업을 성장시키려면 마케팅은 회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등 어떤 방식이든 마케팅은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META 퍼포먼스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저한테 메시지 보내주시면 퍼포먼스 마케팅 전자책을 무료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초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께선 마음 편하게 연락 주세요^^
결론
- 이미지와 동영상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지 확실히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텍스트와 시각적 자료입니다..
- 동영상이 효과적인 이유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만을 사용하여도 직관적인 이해를 이끌어낸다면, 동영상 수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그러므로 이미지 광고를 더 많이 생성하여 효율성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 동영상에만 집착하기 보다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모두 테스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칼럼 첨부해드리니 같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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