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비활성화 문제가 아무 이유 없이 대뜸 걸리고 풀어주지 않는 경우도 잦다고 들었는데요.
1. 겪어보셨나요? ㅠㅠ +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2. 제가 광고 돌리다가 계정이 막히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 페북개인/비즈니스 계정을 만든다고 해도 기존 랜딩페이지 url, 소재, 사업자 정보, 페이지 정보, 인스타그램 계정 정보, 페이스북 개인계정 정보, 비즈니스 계정 정보 등..
이런저런 정보들이 죄다 로그에 남기 때문에 계정 새로 파도 또 비활성화 걸릴 확률도 높다고 하더군요.
최악의 경우 페이스북 개인계정까지 비활성화가 걸린다면 애초에 문의를 할 방법도 없을텐데, 그럼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대체 어떻게들 해결을 하시고 계속해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건지..?
3. UTM 꼭 설치해야 할까요?
< 메타 광고를 오직 ‘db확보를 위한 잠재고객 캠페인’으로만 진행 시> 의 기준입니다.
다른 광고 매체 말고 메타 광고만 먼저 시작해보려고 하고 있고 이후 확장을 하더라도 파워링크 및 구글 SA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파워링크는 프리미엄로그분석으로 추적을 하고 페이스북은 픽셀로 전환 추적이 가능할텐데, UTM을 설치하는 게 다들 필수라고는 하지만, 이런 상황인 저에게는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픽셀로 전환값 추적 가능해도 UTM도 심어서 GA에서 크로스체크하는 게 더 정확하기 때문’이라고들 하던데, 구체적으로 무슨 크로스체크를 한다는 건지는 아무도 언급을 하지 않아서요.
4. 무슨 크로스체크를 말하는 건지 아시나요?
GA도 100% 정확하지는 않다던데, 그 크로스체크가 뭘 하는 것이든, utm 사용이 의미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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