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 유튜브 끼고 살며 한 달에 37시간 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월 평균 사용 시간은 998억 분, 네이버의 4.4배 달하는 수치라고 해요. 월평균 사용자 증가수는 카카오톡보다도 많아 MAU 1위 자리도 머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디마코코리아의 <디마코 인사이트 2024. 1Q> 리포트에서 마케팅 트렌드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MEDIA
- 유튜브 끼고 사는 한국인들, 한 달에 37시간 본다
- 피드보다 스토리.. 9:16 비율에 락인된 유저들
- Instagram, ‘인증 배지’ ‘기프트’ ‘구독‘ 도입 + 신규 기능으로 릴스 강화
- 네이버 생성형 AI 검색 Cue(큐)
- ‘스무살’ 네이버 블로그, 1030 이용자 공고 & '내돈내산' 기능으로 신뢰도 제고
- 틱톡샵 미국서 정식 출시.. 국내 진출 시점에 관심 ↑
- 굿바이 트위치, 치지직-아프리카TV 2파전 간다
CONSUMER
- 10명 중 3명만 “나는 건강하다“.. 슬로우 에이징에 목마른 소비자들
- 남성 뷰티 시장은 이제 시작, 전 세계 스킨케어 소비 1위
CONTENT
- 챗GPT 등장 1년, 생성형 AI가 바꾸는 세상
- 1시간짜리 ‘밥친구‘와 ‘숏폼’의 공존, 2023 유튜브 결산
- ‘더 이상 마니아 문화가 아니다’ 버추얼 아이돌, 더 커지는 가능성
- 불황 X 선택의 어려움, 디토 소비와 짠테크의 공존
- “소소한 디테일을 알아봐주시다니.. 개큰감동” 엑스 소통왕 에뛰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