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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30 15:27

잘하고싶은사람

조회수 548

댓글 2

위 [Website traffic-Search-1] 은 '확장 검색'과 '구문 검색' 검색 유형으로 검색 광고를 집행하였는데, 노출이 너무 미미하게 되고, 설정한 일 예산 소진(하루 2만원으로 세팅을 했는데, 2,000원도 소진을 못함..)을 못하길래 캠페인을 그대로 복사해서 


아래 [구글 검색 광고 - 테스트1]라는 캠페인으로 전체 키워드의 검색 유형을 '일치 검색'으로 변경하여(키워드는 똑같지만 검색 유형만 바꿈) 집행을 해보았습니다.


*두 캠페인 모두 잠재 고객은 같고, 입찰 방식 '클릭 수 최대화' '최대 클릭당 비용의 입찰가 한도 설정은 안 한 상태'입니다.


근데 어떻게 이렇게나 CPC 비용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 건가요? 둘 다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데도, 검색 유형만 바꾼다하여 이렇게나 많은 차이가 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심지어 아래 복사한 캠페인의 클릭률은 15퍼 정도로 윗 캠페인에 비해 훨씬 더 높은 클릭률임에도 불구하고, CPC가 평균 1,000원이라니 ㅠㅠ 우선 급한 마음에 광고를 내려둔 상태인데, 대체 뭐가 문제인지 파악이 안됩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제가 광고하는 제품은 수요 자체가 많지 않다 보니, 경쟁 업체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CPC 입찰가 한도를 30원~50원으로 설정해도 노출이 되는 상품입니다.


말을 너무 두서 없이 쓴 것 같아 죄송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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