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유튜브 광고를 직접 돌리게 된
유튜브 광고 알못 입니다...
어찌저찌 세팅은 원할하게 진행되어 검수 통과로 캠페인 운영 가능 상태가 되었는데요
검수가 완료된 밤시간대부터 무리 없이 CPV 40원대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돌아가는 듯 싶었는데
금일 워크타임 시작 후 부터는 아예 노출이 되지 않더라구요...
우선 진행한 광고는 총 두개로 트루뷰 인스트림, GVP입니다.
8분짜리 영상으로 본영상 링크로 떨어지게끔 설정 진행 되었습니다.
궁금한점은 총 4가지 입니다.
1) 낮은 타겟팅 CPV 입찰가로 인해 광고가 집행되지 않는 것인지
2) 동일한 시간대에 똑같이 광고가 집행된다면,
타겟팅 CPV 입찰가를 높임으로써 낮 시간대 광고가 집행될 수 있을지
3) 타겟팅 CPV 입찰가를 높이게 된다면, 높은 효율을 보였었던 새벽시간대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지
4) CPV 입찰가의 문제가 아닌 다른 세팅의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
자세한 설정은 하기와 같습니다.
1)광고예산
- 트루뷰 인스트림 : 3,600,000원
- GVP : 400,000원
2)광고 기간
- 10월 19일~10월 25일
3)타겟팅
- 전연령대
- 자동차 관련 관심사 타겟팅 (자동차, 중고차, 고급 자동차 등)+ 구글 추천 연관 관심사 총 26개
4)현재 집행된 광고의 평균 CPV
- 트루뷰 인스트림 : 40원
- GVP : 22원
5)소진 금액
- 트루뷰 인스트림 : 106,174원
- GVP : 83,262원
6) 타겟 CPV 입찰 단가
- 50원
- 현재 70원
마케팅 선배님의 조언을
아직 미숙한 후배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도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