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하우스 초보 마케터입니다!
회사 서비스 소개 및 문의 페이지가 있는데, 대행사에서 작업한 게 아니고 내부에서 작업했습니다.
대행사를 통해서는 GDN과 SNS 광고를 진행하고 있고,
현재 노출/클릭/CPC/CTR 이렇게 완전 기본적인 데이터만 받아보고 있는데요.
어떤 매체를 통한 사이트 유입이 가장 높고 낮았는지,
광고 유입 후 사이트 내에 문의는 얼마나 이루어졌는지
알기 위해서 GA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Q. 대행사에서 만든 사이트가 아니라면 GA 스크립트 삽입과 관리를 대행사에 맡길 수는 없는 건지?
(대행사 담당자분에게 GA로 관리하고 싶다고 얘기 해보았는데 내부에서 제작한 사이트는 내부에서 관리해야 한다고 현재처럼 매체 데이터만 줄 수 있다고 답변 들었지만 다른 회사에서도 그런건지 궁금증이 생김)
그리고 추가적인 질문인데...
GDN 매월 1,500만원 광고비 지출은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정도 수준의 지출인건지도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