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5.18 21:33

두두두둥

조회수 2,755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매체의 종류를 몇가지 

간단하게 공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을 준비 중인 그리고 창업은 했는데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 지 고민 중이신 우리 사장님!

무턱대고 시작하기엔 모든게 처음이라 막막하고

또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 지 모르시겠죠?


우선 광고를 하기 위해선 광고에 이용되는 매체가 무엇인지,

내 브랜드에는 어떤 매체가 맞는지 알아야

진행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마케팅에 사용되는 매체와

매체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광고에 이용되는 매체로 저는 대중적인

네이버 , 카카오, 메타 (인스타&페이스북), 유튜브로

구분지어 볼께요


그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1. 네이버



아마 네이버는 우리 광고주분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대표적인 매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그 키워드에 따라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거라 생각하면

쉽게 다가 갈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포털 매체로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으로 구매 혹은 탐색 의도를 가진

고객에게 노출이 되어 넓은 범위의 광고효과를

볼 수 있죠!


981081712_1680931391.7511.png


2. 메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경우는 사명을 메타로 바꾸었는데요

아직은 익숙한 페이스북으로 많이들 부르지만

페이스북, 인스타 그리고 가상현실 기반의 메타버스를

포함해 메타로 소통한답니다~




메타의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목적에 맞게

캠페인을 세팅하여 원하는 위치에 수동으로 설정하여

원하는 곳에 광고를 집중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3. 카카오톡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의 비즈보드의 경우

배너 광고를 출시한 이후 점차 광고 영역을

늘려가는 매체 중 한가지에요.


일간 수발신 100억건이 넘는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카카오톡에 비즈보드가

노출이 된다면 그야말로 메가 트래픽을

경험 할 수 있겠죠?



4. 유튜브



유튜브는 영상 플랫폼으로

국내 방문자가 가장 많은 매체에요



모바일 앱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인터넷 유저가 주 1회이상 최소 방문을

한다고 하니 엄청난 트래픽을 자랑하겠죠?




동영상 중간의 영상광고와 하단의

배너 광고를 시각적인 노출이 좋아

브랜딩 목적의 광고에 좋은 매체가 될 거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광고 매체의 종류와

간단한 특징에 대해 제가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앞으로의 컨텐츠는 오늘 설명드린 매체들의

디테일한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께요!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두두두둥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두두두둥

05. 182,7564

김매니저

05. 185,6424

햄수

05. 181,5890

괍뽀리

05. 1878213

큐레터

05. 1810,37557

젠0오

05. 174440

MD는처음이라

05. 173,1107

뿡뿡2

05. 168400

뿡뿡2

05. 161,3810

janesy

05. 162890

두두두둥

05. 168,69712

뚜루루루뚯

05. 163670

하나씩

05. 151,4440

아나키

05. 157,94128

루이보스밀크티

05. 152970

좋아마케팅

05. 154061

SASjc

05. 152,07416

100프로

05. 124,37718

폭풍의마케터

05. 121,2489

사용자1

05. 1230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