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본론 들어 가겠습니다.
첨부 된 캡쳐화면 보고서는 정식 보고서가 아닌, 성과 분석을 위한 보고서 입니다.
보고서는 다양하지만 오늘은 시간대와 요일 보고서만 보고 매출 상승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케팅엔 정답이 없습니다. 다만 확률은 있습니다. 모든 수치엔 의미가 있습니다.
보고서는 절대적으로 그래프로 보셔야 합니다.
사람 눈은 컴퓨터가 아니므로 눈으로만 보고 판단 불가능합니다.
수직 빨간선 = 출퇴근 시간
빨간 동그라미 = 매출 고점
9월
그래프를 보고 알 수 있는 정보
- 07시부터 매출이 오르는구나. (07시부터 광고on 되어 있습니다)
- 09시, 14시 매출이 가장 좋구나
- 12~13시 매출이 확 떨어지는구나
- 18시부터 매출 저조하구나
위 항목 중 무엇이 가장 핵심일까요?
제가 눈에는 첫번째 핵심은 12~13시 매출 떨어지는 것 입니다.
저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점심시간이죠.
두번째는 09~18시 사이에 매출이 집중 된다는 것.
바로 업체를 타겟으로 광고 운영을 해야한다는 것.
개인도 중요하긴 하지만 업체고객이 내 매출을 좌지우지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타겟은 업체고객 입니다.
★업체고객에 맞게 광고 세팅을 수정합니다.
10월
10월 그래프를 9월과 데이터 비교 (*간소화를 위해 09시만 비교)
- 09시 구매수 : 100개 -> 120개
- 09시 매출액 : 360만원 -> 450만원
- 9월 전체 매출 : 4,000만원 -> 4,400만원
제가 9월 보고서를 보고 광고 전략을 짠 것이 맞아 떨어졌네요.
11월
11월 그래프를 9월과 데이터 비교 (*간소화를 위해 09시만 비교)
- 09시 구매수 : 100개 -> 120개
- 09시 매출액 : 360만원 -> 680만원
- 9월 전체 매출 : 4,000만원 -> 4,500만원
자, 이제 요일별 보고서를 봅시다.
9월
업체를 타겟으로 해야하는데 월요일이 가장 성과가 저조하다?
문제가 있습니다.
비품 구매는 월화에 가장 많이 합니다.
- 월요일 광고 수정
- 주말이 가장 저점
- 주말 광고를 조금만 신경 쓴다면 더 올릴 수 있을거 같은데....
- 주말 광고 수정
10월
9월 월요일 구매수 : 150개 -> 220개
9월 월요일 매출액 : 400만원 -> 600만원
월요일 전략은 성공적.
주말 데이터는 크게 변화가 없네요.
전략 실패입니다.
라고 할 줄 알았죠?
아닙니다. 신경을 썼는데도 데이터 변화가 없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바로 "우린 확실하게 업체고객 타겟이다" 라는 것.
주말 광고 수정 -> 광고비 확 줄입니다.
주말 광고에 힘을 빼주고 월요일에 더 실어줍니다.
11월
9월 월요일 구매수 : 150개 -> 240개
9월 월요일 매출액 : 400만원 -> 1,100만원
주말 데이터는 소폭 떨어졌습니다.
단, 9월 월요일 매출보다 11월 월요일 매출은 2.5배 상승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략이 성공적이라고 판단 됩니다.
보기 편하게 9월과 11월 월요일 Before & After
마케팅에 정답은 없으나 확률은 있습니다.
숫자 안에 정답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1편, CPC광고는 100% 실력이다 매출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88
2편, 품질지수 하루만에 7칸 만들기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398
3편, 2편에서 다룬 신규 상품은 계속 잘 진행되고 있을까?
https://www.i-boss.co.kr/ab-6141-59406
4편, 매출 올리는 보고서 읽는 법 9월~11월 보고서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16
5편, 트래픽 시장은 끝났습니다 자료 첨부
https://www.i-boss.co.kr/ab-6141-59443
6편, "나는 멍청하다" 마인드 운영
https://www.i-boss.co.kr/ab-6141-59581
7편, ROAS 58% -> 310% 만드는 과정
https://www.i-boss.co.kr/ab-6141-59622
8편, 광고 대행을 맡기면 매출이 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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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편, 네이버 광고는 한계가 있다고요? 월매출 1억-2.5억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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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편, 마케터와 광고주 의사소통 편 (카톡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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