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11.22 10:03

asdfefas

조회수 670

댓글 2

안녕하세요, 웹과 앱을 모두 사용하여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앱 마케팅에 대한 예산 편성을 하기 전에 유저가 앱을 설치하는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과정에 있고, 그 과정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이 있어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아시는 분께서는 답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는 앱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는데, 앱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을 어떻게 추적할 수 있을까요?

(부연) 현재 웹사이트에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 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로 유입된 유저가 웹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direct로 그 기여가 잡히지만 사실은 구글 광고에 기여를 부여해야 하는 것이죠. 이 부분을 정확하게 트래킹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파이어베이스의 다이나믹 링크를 광고의 랜딩 url로 설정한다면, 광고를 통해 웨브로 들어온 유저의 앱 다운로드 기여가 다이나믹 링크에 포함된 소스/매체에 할당될까요?


3. 만약 파이어베이스를 통해 이와 같은 작업이 불가능하다면, 앱스플라이어에서는 해당 유저들의 트래킹이 정확히 가능할까요?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이세온

11. 232,5653

asdfefas

11. 226710

근육돌이

11. 2110,27640

스킨케어전문가

11. 207260

초코볼볼

11. 188690

사나냐

11. 187,8335

비오늘거리

11. 171,0950

두리엉아

11. 071,6060

RooneyU

10. 274,4050

외계인애나

10. 263,85918

csc

10. 216,2369

낭광고똑쟁이

10. 211,7631

민플스

10. 192,1400

아나키

10. 192,5069

상원1

10. 186,61426

남대창

10. 1713,97150

에이치엘

10. 143,55220

준5941

10. 054,55118

나미88

10. 056310

무민쨩쨩

10. 044,451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