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 뉴비입니다.
우선 빠르게 첫번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카페24(자사몰)의 통계와 GA의 통계가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전체방문수를 세션(2시간)으로 잡는다고 알고있으나, GA의 경우 그렇지 않죠 또한 세션 또한 30분으로 더 짧습니다. 세션시간이 더 길다면 제 짧은 생각으로는 카페24의 세션수가 더 적어야하지만 353으로 카페24가 GA보다 더 많습니다.
고수님들 왜 세션수가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그리고 고수님들이라면 어떤 자료를 더 신뢰하고 마케팅을 진행하실까요?
두번째 질문입니다.
GA에서 전환수, 전환률을 파악하면 네이버페이를 누르고 결제를 이탈하여도 전환으로 잡아서 정확한 전환률을 바로 잡기가 힘듭니다. (결제내역에 검색결과 수로 파악을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줄이고자 합니다. )
고수님들은 어떻게 파악을 하고 계신가요?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